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음주운전으로 6번 적발, 실형 받고 출소 후 또…30대의 최후

헤럴드경제 장연주
원문보기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음주운전으로 실형을 선고받고 출소 후 다시 운전대를 잡은 30대 A씨가 구속됐다. A씨는 과거 6번이나 음주운전에 적발된 것으로 드러났다.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음주운전으로 실형을 선고받고 출소 후 다시 운전대를 잡은 30대 A씨가 구속됐다. A씨는 과거 6번이나 음주운전에 적발된 것으로 드러났다.



경남경찰청은 상습적으로 음주운전을 일삼은 혐의(도로교통법 위반)로 30대 A씨를 구속했다고 1일 밝혔다.

A씨는 지난 달 2일 오전 3시30분께 경남 김해시 내외동 한 도로에서부터 약 10㎞를 음주 상태로 운전을 한 혐의를 받는다.

당시 A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2% 이상으로 면허 취소 수준(0.08%)을 훨씬 뛰어넘었다.

A씨는 음주운전으로 징역 1년 2개월 실형을 받아 2021년 6월 출소하는 등 이미 6번이나 음주운전에 적발됐던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경찰은 지난 달부터 상습 음주 운전자 등 악성 위반자에 대해 차량을 몰수하는 등 엄정히 대응해오고 있다. 지난 달에만 음주 운전자 총 792명(면허 정지 234명, 면허 취소 525명, 측정 거부 33명)을 입건했다.

지난 달 17일 0시 30분께에는 경남 양산시 상북면 한 교차로에서 음주운전을 하다 50대 보행자를 친 뒤 달아난 혐의(도주치사)로 30대 B씨를 구속하고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압수했다.


지난달 16일 오후 11시 50분께에는 경남 거제시 옥포동 한 도로에서 무면허 음주 상태로 운전을 한 혐의(도로교통법 위반)로 50대 C씨를 불구속 입건하고 1t 트럭을 압수했다.

C씨는 이미 음주운전으로 4차례 적발됐으며 현재 음주운전으로 재판을 받던 중 다시 운전대를 잡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yeonjoo7@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2. 2통일교 불법 후원 의혹
    통일교 불법 후원 의혹
  3. 3양민혁 극장골
    양민혁 극장골
  4. 4로저스 쿠팡 국정원
    로저스 쿠팡 국정원
  5. 5FC서울 박성훈 재계약
    FC서울 박성훈 재계약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