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부천만화대상에 이하진 작가의 '도박 중독자의 가족'

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원문보기
이하진 작가의 '도박 중독자의 가족'

이하진 작가의 '도박 중독자의 가족'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이하진 작가의 '도박 중독자의 가족'이 불행의 고리에서 벗어나 평범한 일상 회복을 위한 분투하는 과정을 완성도 있게 담아내 2023 부천만화대상을 수상했다.

부천만화대상은 국내 만화가의 창작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2004년부터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으면서 한 해 동안 가장 주목받은 만화를 선정해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이 시상하고 있다.

올해 대상으로 선정된 '도박 중독자의 가족'은 도박 중독에 걸린 가족 구성원으로 인해 고통받았던 한 가족의 이야기이다.

작가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사람의 주식 투자가가 어떻게 도박 중독자로 변모하는지, 그가 가족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선명하게 보여준다.

주식과 비트코인의 시대, 가족이라는 이름으로 중독의 시간을 살아온 여성의 분투기를 통해 그간 간과되어 온 주식 중독의 사례를 생생한 경험담으로 그려내며 뜨거운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선정위원회는 "한국사회에 감추고 싶은 치부를 찌르며 진솔하고 힘 있는 목소리를 들려주었다"며 "AI가 난무하는 시대에 만화라는 언어를 기반으로 흡입력 있게 우리 시대의 명암과 그 대처법을 보여주었다"고 선정사유를 밝혔다.


한편 '신인만화상'은 정해나 작가의 '요나단의 목소리'가, '해외작품상'은 아동 성폭력 문제를 다룬 상드린 르벨, 테아 로즈망 작가의 '침묵 공장'이, '학술상'은 이행미 연구가의 '웹툰 '웰캄 투 실버라이프'의 노년 재현과 스토리텔링 연구'가 각각 선정됐다.

부천만화대상 수상결과는 부천국제만화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시상식은 오는 9월 15일 부천국제만화축제 개막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art@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