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질식소화포로 전기차 화재 확산 막는다

파이낸셜뉴스 김만기
원문보기
한컴라이프케어, 친환경 질식소화포 출시

한컴라이프케어 직원들이 질식소화포로 불이 난 전기차를 진화하고 있다. 한컴라이프케어 제공

한컴라이프케어 직원들이 질식소화포로 불이 난 전기차를 진화하고 있다. 한컴라이프케어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컴라이프케어가 전기차의 초기 화재 확산을 방지하는 친환경 질식소화포를 출시했다.

7월 30일 한컴라이프케어에 따르면 전기차용 질식소화포는 친환경 소재인 탄소섬유에 특수 코팅 기술을 적용해 2500℃가 넘는 화염도 견딜 정도로 내열·난연성이 뛰어나다. 실리카 섬유 재질의 타사 소화포는 타면서 유독가스가 발생하고, 소각돼 재사용이 불가하다. 그에 반해 한컴라이프케어 제품은 탄소섬유 특성상 유독가스가 배출되지 않는다. 또한, 화재 차량을 덮었을 때 이산화탄소 누출 감소 효과가 크고, 30회 이상 재사용할 수 있어서 환경친화적이다.

이와함께 질식소화포 중앙에 반사 테이프 표시선이 있어 어두운 장소에서도 차량 중앙부에 적용하기가 쉽다. 이음부는 화염 노출을 완벽하게 차단하는 구조로 만들었고, 각 모서리에 내열섬유 손잡이를 적용해 위급한 상황에서 빠르고 안전하게 대처하기 유용하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친환경 질식소화포 제품의 기술 우수성을 바탕으로 특허를 출원 중이다. 오는 8월 30일부터 사흘 동안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리는 국제소방안전박람회 전시장에서 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오병진 한컴라이프케어 대표는 "지하 주차장에서 일어나는 차량 화재는 자칫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초기 대응이 매우 중요하다"며 "새로 선뵈는 친환경 질식소화포는 전문가는 물론 일반인도 사용할 수 있어 전기차 화재 진압과 더불어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정현 모친상
    이정현 모친상
  2. 2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3. 3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4. 4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5. 5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