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이생잘’ 안동구 “‘정해인, ‘설강화’ 배우들에 커피차 선물…인연ing” [인터뷰②]

OSEN
원문보기
[OSEN=조은정기자] 배우 안동구. 2023.07.26 /jpnews@osen.co.kr

[OSEN=조은정기자] 배우 안동구. 2023.07.26 /jpnews@osen.co.kr


[OSEN=유수연 기자] (인터뷰①에 이어) 배우 안동구가 동료 배우들과 훈훈한 우정을 자랑했다.

지난 26일,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OSEN 사무실에서는 최근 종영한 ‘이번 생도 잘 부탁해’(이하 ‘이생잘’)에서 열연을 펼친 배우 안동구와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이생잘’은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환생 로맨스 드라마로, 전생을 기억하는 19회 차 인생 '반지음'(신혜선)이 꼭 만나야 하는 '문서하'(안보현)를 찾아가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날 안동구는 작품에 임한 각오에 대해 “웹툰 원작이 있지만, 원작 팬들만 생각할 순 없었다. 드라마로 처음 보시는 분들도 계시니, 모든 시청자를 만족시킬 수 있게끔 납득할 수 있는 캐릭터를 만들어야겠다는 욕심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혼자였다면 힘들었겠지만, 감독님, 안보현, 신혜선, 하윤경 등의 배우가 함께 해줬기 때문에 잘 나왔던 것 같다”라며 “이번 작품을 통해 작품은 정말 혼자 하는 작업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된 것 같다”라며 동료 배우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그러면서 “마지막 회 때도 다들 ‘수고했다’, ‘고생 많이 했다.’, ‘진짜 다 끝났네’ 등 이런저런 이야기를 했다. 사실 저희는 저희 장면이 아니면 방송으로 다른 배우의 장면을 보게 되지 않나. 방송 내내 ‘진짜 고생 많았구나’, ‘정말 연기 잘한다.’ 등 위로도 하고, 덕담도 하면서 실시간으로 반응을 많이 나눴다. 최근에는 각자 바쁘니 ‘우리 또 언제 볼까’라는 말도 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저는 신기하게도 데뷔 때부터 단편영화 등 지금까지 작품 인연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라며 “‘설강화’는 특히 또래 배우가 많았고, 함께 굉장히 긴 시간 동안 인질로 있어 같은 공간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서인지, 쉽게 인연이 깨지지 않더라”라고 언급했다.

실제로 지난해 1월 종영된 JTBC ’설강화: snowdrop’의 출연진 정해인, 블랙핑크 지수, 윤세아, 김민규, 장인섭, 장승조, 김혜윤, 정신혜, 정이서, 안동구 등은 종영 후에도 서로의 작품 촬영장에 커피차, 간식차 등을 선물하는 등 끈끈한 우정을 이어오고 있다.

이에 안동구는 정해인에게 커피차 선물을 받은 것을 언급하며 “해인이 형이 ‘커넥트’ 촬영할 때였다. ‘설강화’ 출연진끼리 십시일반 해서 커피차를 선물했는데, 나중에 형이 그 출연진들에게 다 돌려주셨다. 참 고맙고 멋지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해 훈훈함을 더했다.

/yusuou@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서진 부자 갈등
    박서진 부자 갈등
  2. 2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3. 3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4. 4제주항공 참사 추모
    제주항공 참사 추모
  5. 5아파트 화재 형제
    아파트 화재 형제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