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쓰리디팩토리, 리오넬 메시 IP 자사 메타버스와 결합

이데일리 이윤정
원문보기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쓰리디팩토리는 UAE의 메타버스 기업 버스(VERSE) 그룹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버스 월드 오픈 행사에서 리오넬 메시와 협업을 알리는 홍보 자료 (사진=쓰리디팩토리)

버스 월드 오픈 행사에서 리오넬 메시와 협업을 알리는 홍보 자료 (사진=쓰리디팩토리)


오병기 쓰리디팩토리 대표는 미카엘 레이니어(Mickael Reignier) 버스 그룹 대표와 두바이에서 회동하고, 양사 메타버스를 결합하여 9월 오픈하기로 합의했다.

버스 그룹은 자체 토큰, 온오프라인 마켓플레이스를 갖춘 버스 월드(VERSE WORLD)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4억300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리오넬 메시의 IP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다.

오 대표는 “버스 그룹은 언리얼5 기반 초실감, 개방형 메타버스를 지향할 뿐만 아니라, 축구 레전드 리오넬 메시 IP를 사용하는 등 쓰리디팩토리와 기술 및 사업적인 지향점이 같다”며 “양 사의 메타버스가 결합하면 10억 명이 넘는 열성 팬 기반의 세계 최대 스포츠 메타버스 구현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쓰리디팩토리는 레알마드리드와 FC바르셀로나를 포함해 스페인 172개 축구클럽의 글로벌 팬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NFT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자다. 현재 중동 지역을 대상으로 메타버스를 오픈해서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장재원 교제 살인
    장재원 교제 살인
  3. 3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4. 4임성근 음주운전 이력
    임성근 음주운전 이력
  5. 5장동혁 병문안
    장동혁 병문안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