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넵튠, 2분기 광고 사업 · 신작 성과에 흑자전환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이주환 기자]

카카오게임즈 계열사 넵튠이 광고 사업 및 모바일게임 신작 성과에 힘입어 흑자전환했다.

넵튠은 27일 잠정 실적으로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90.86% 증가한 303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1억 5200만원을 기록, 흑자전환했다.

이 같은 실적은 새롭게 추가된 광고 사업을 비롯해 자회사 플레이하드의 '우르르용병단', 트리플라의 '고양이스낵바' 등 모바일게임 신작 성과가 반영됐기 때문이다. 특히 광고 사업의 영업이익은 22억원에 달해 실적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

또 올해 초 출시된 모바일게임 '고양이스낵바'는 힐링 감성과 재미가 입소문이 나면서 3개월 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0만회를 돌파했다. 해외 매출 비중은 80%에 달한다.

지난 3월 출시한 '우르르 용병단'도 누적 다운로드 350만회를 넘어서며 순항 중이다. 전체 매출 중 60%가 해외에서 발생한다.

'무한의계단'은 국내에서만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모바일게임이다. 앱 통계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 조사 결과, 지난달 기준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 순위 7위에 오르는 등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회사 측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 자회사 게임 '이터널리턴'의 실적까지 추가 반영된다"면서 "또 웹 애니메이션 판권(IP)을 활용한 신작 모바일 게임도 연내 출시 목표로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압수수색
    쿠팡 압수수색
  2. 2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3. 3성탄절 강추위
    성탄절 강추위
  4. 4러시아 장성 폭사
    러시아 장성 폭사
  5. 5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더게임스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