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아이폰15 프로’ 무음 스위치 시대 끝…맞춤형 액션 버튼 교체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아이폰에 그간 적용돼 왔던 측면 무음 스위치가 ‘아이폰15 프로’에서 맞춤형 버튼으로 교체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26일(현지시간) 해외IT전문매체 맥루머스에 따르면 애플이 배포한 iOS17 베타4를 근거로 곧 출시될 아이폰15 프로와 아이폰14 프로 맥스에 액션 버튼에 대한 기능을 잠재적으로 암시하는 몇가지 새로운 코드가 발견됐다.

이는 애플워치 울트라의 액션 버튼과 유사할 수 있지만, 맥루머스는 이 버튼이 그간 아이폰 측면에 적용된 무음 스위치를 대체하는 새로운 버튼으로 교체될 것이라 분석했다. 베타4 코드에 따르면 이 액션버튼은 사용자가 맞춤형으로 사용할 수 있다. 즉, 사용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이 버튼과 연동시켜 한번에 켤 수 있게 되는 셈이다.

9가지 옵션으로는 보이스오버와 줌, 어시스티브터치 등과 같은 다양한 접근성 기능일 수도 있고 메시지 보내기와 재생목록 재생 또는 스마트홈 장치 제어에 바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무음과 소리로 바꿀 수도 있다. 또는 카메라를 켤 때나 손전등을 켤 때도, 아이폰의 카메라 돋보기 또는 번역에도 쓸 수 있다. 음성메모도 한번에 작동시킬 수 있다.

이같은 추정이 기정사실화된다면 새로운 액션 버튼은 아이폰15 프로를 다른 모델과 차별화하는 핵심 신기능의 역할을 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은경 건강보험료 체납
    신은경 건강보험료 체납
  2. 2은애하는 도적님아
    은애하는 도적님아
  3. 3통일교 쪼개기 후원
    통일교 쪼개기 후원
  4. 4손흥민 LAFC 파트너십
    손흥민 LAFC 파트너십
  5. 5한동훈 가족 당게 사건
    한동훈 가족 당게 사건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