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비즈 언론사 이미지

[서울언팩] 갤럭시 신제품에 스타들도 ‘엄지척’

세계비즈
원문보기

BTS 슈가가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2023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 신제품 공개 행사인 ‘갤럭시 언팩’이 지난 2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다. 27회째를 맞은 이번 언팩은 최초로 국내 개최돼 그 의미를 더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모바일경험)사업부장을 시작으로 최고마케팅책임자와 디지털 헬스팀장 등이 뒤를 이어 무대에 올라 1시간가량 신제품을 소개했다.

공개된 신제품은 갤럭시 Z플립5와 Z폴드5, 갤럭시 워치6, 갤럭시 워치6 클래식, 갤럭시 탭 S9 울트라, 갤럭시 탭 S9+, 갤럭시 탭 S9 등이다. 특히 갤럭시 Z 시리즈는 플렉스 힌지(Flex Hinge)를 접목해 힌지가 기존 U자형이 아닌 물방울 모양으로 접히게 했다. 화면이 완전히 밀착돼 폴더블폰의 약점이라 불리던 주름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 언팩에서는 이례적으로 셀러브리티들이 행사 현장에 대거 초대돼 눈길을 끌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슈가를 비롯해 HBO의 오리지널 시리즈 ‘유포리아’로 잘 알려진 배우 시드니 스위니, 걸그룹 아이브의 장원영과 트와이스의 정연, 보이그룹 스트레이 키즈 등이 행사장을 찾았다.

행사는 슈가의 2020년 믹스테이프 타이틀곡 ‘대취타’와 함께 시작됐다. 이어 행사 중 시드니 스위니와 장원영은 셀카를 찍는 장면을 연출하기도 했고, 폴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묻는 말에 슈가는 손에 들고 있던 갤럭시 폴드 제품을 들어 보이며 ‘엄지척’을 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에는 국내 취재진과 700여 명의 외신 기자, 인플루언서 그리고 삼성전자 파트너 등 2000여명이 참석했다.

김진희 기자 purple@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2. 2강선우 뇌물 혐의
    강선우 뇌물 혐의
  3. 3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압수수색
    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압수수색
  4. 4현빈 손예진 기부
    현빈 손예진 기부
  5. 5가족친화 우수기관
    가족친화 우수기관

세계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