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김민재-더리흐트 나란히 ‘명단 제외’ 바이에른vs맨시티, 도쿄 한복판서 챔스 결승급 맞대결[SS도쿄]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경기를 앞두고 배포한 매치 데이 프로그램.도쿄 | 정다워기자

경기를 앞두고 배포한 매치 데이 프로그램.도쿄 | 정다워기자



프로그램 속 김민재의 프로필.도쿄 | 정다워기자

프로그램 속 김민재의 프로필.도쿄 | 정다워기자



[스포츠서울 | 도쿄=정다워기자] 일본 도쿄에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급 경기가 열린다.

독일 분데스리가 챔피언 바이에른 뮌헨과 지난시즌 트레블의 주인공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는 26일 오후 일본 도쿄의 일본국립경기장에서 도쿄 투어 2023 프리시즌 맞대결을 벌인다.

토마스 투헬 바이에른 뮌헨 감독의 예고대로 김민재는 결장한다. 아예 명단에서 빠졌다. 비시즌 기간 3주 동안 기초군사훈려을 받아 몸 상태가 온전하지 않은 만큼 일단 휴식을 취한다. 김민재와 함께 주전을 꾸릴 것으로 예상되는 마티아스 더 리흐트도 출전하지 않는다.

대신 바이에른 뮌헨은 거의 최정예로 나선다. 킹슬리 코망과 르로이 사네, 세르주 그나브리, 자말 무시알라, 콘라트 라이머, 요슈아 키미히, 누사이르 마즈라위, 알폰소 데이비스, 뱅자맹 파바르, 다요 우파메카노, 얀 조머 등이 베스트11을 꾸린다.

맨시티도 베스트 전력은 아니지만 알짜 선수들로 라인업을 꾸렸다. 훌리오 알바레스와 잭 그릴리시, 제임스 맥커티, 베르나르두 실바, 마테오 코바치치, 리코 루이스, 나단 아케, 후벵 디아스, 카일 워커, 에데르송 등이 선발로 나선다. 엘링 홀란, 케빈 더브라위너, 필 포든 등은 벤치에서 대기한다. 후반 출격이 예상된다.

바이에른 뮌헨과 맨시티는 설명이 필요 없는 유럽 최고의 클럽이다. 바이에른 뮌헨은 지난시즌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구단 역사상 서른 세 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맨시티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와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그리고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하며 한 시즌 세 대회 우승(트레블)을 달성했다. UEFA 클럽 랭킹만 봐도 맨시티가 1위, 바이에른 뮌헨이 2위에 올라 있다.


새 시즌을 준비하는 친선경기 성격의 맞대결이지만 두 팀은 자존심을 걸고 싸운다. 일본 도쿄의 한복판에서 챔피언스리그 결승전급 맞대결이 이뤄지는 셈이다.

weo@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