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5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與, `가짜뉴스·괴담방지 특위` 구성…위원장에 김장겸 전 MBC 사장

이데일리 이상원
원문보기
26일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
서이초 교사 사망 관련
한기호 연루설 가짜뉴스 대응
[이데일리 경계영 이상원 기자] 국민의힘이 가짜뉴스와 괴담 유포를 막기 위한 당내 특별위원회를 설치한다. 특위 위원장은 김장겸 전 MBC 사장이 맡는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뉴스1)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뉴스1)


유상범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가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나 “오늘 가짜뉴스 괴담 방지 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며 “위원장으로 김장겸 MBC 전 대표이사를 특위 위원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최근 서이초 교사 사망과 관련 당내 한기호 의원이 연루돼 있다는 등의 가짜뉴스에 대응할 방침이다.

유 수석대변인은 “(김 전 대표이사는) 오랫동안 언론계에 종사하면서 전문성 갖고 있다”며 “현재 국민의힘 미디어 정책조정 특위 포털 태스크포스(TF) 공동위원장을 맡으며 현 언론 문제점, 특히 가짜뉴스로 인한 국가 폐해에 대한 것을 잘 알기에 적격자라고 판단했다”고 선임 배경을 밝혔다.

이어 그는 ‘특위 활동 분야’와 관련 “발족되고 나면 각 분야별로 영역이 정해 진행하지 않을까 싶다”며 “현 단계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분야까지 정하고 추진하는지는 아니다”고 설명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우생순 감동
    우생순 감동
  2. 2이이경 놀뭐 하차
    이이경 놀뭐 하차
  3. 3손흥민 토트넘 동료
    손흥민 토트넘 동료
  4. 4대한항공 현대캐피탈 셧아웃
    대한항공 현대캐피탈 셧아웃
  5. 5이재명 야근 격려
    이재명 야근 격려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