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동아 언론사 이미지

집행검은 댈것도 아니네! 가장 비싼 게임 아이템은 75억?

게임동아
원문보기
“국내에서 가장 비싸게 팔린 게임 아이템은?”

이런 질문이 던져지면 게임 좀 한다는 이용자들은 리니지의 ‘진명황의 집행검’을 떠올릴 것이다. 이 검은 게임 서버당 10개 미만으로 존재하는 희귀한 아이템으로, 한때는 무려 1억 원 이상의 가격을 자랑했다.

운영자가 직접 축하도 해줬다

운영자가 직접 축하도 해줬다


게다가 이 '집행검'을 10강까지 올려 만들어진 신화 아이템 '그랑카인의 심판'은 이보다도 훨씬 비싼 5억 정도의 가치로 예측 되고 있다.

물론, 온라인 게임의 강국이 이 정도에서 그치면 섭섭하다. 이 외에도 국내에서 다양한 아이템이 비싼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예를 들어 메이플스토리의 ‘15성 타일런트 신발’은 약 800만 원에 거래가 됐고, 마비노기의 ‘태양과 달의 검’은 약 1200만 원 이상으로 추정되고 있는 상황이다.

칼립소

칼립소


하지만 이런 국내 거래 가격보다 더 어마무시한 가격에 거래되고 있는 아이템들이 해외에도 존재한다. 바로 엔트로피아 유니버스의 ‘칼립소(Calypso)’로, 무려 약 75억에 거래된 바 있다.

엔트로피아 유니버스는 스웨덴 게임 개발사인 마인드아크(MindArk)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로, 미국 달러와 게임 화폐인 1 PED가 고정적인 가치를 가지는 게 특징이다. 게임 내에서는 등장하는 각종 행성을 개인이 소유할 수 있고, ‘칼립소’도 그중 하나다.


‘칼립소’가 무려 75억이라는 가치로 거래된 이유는 게임 내 초창기 행성이자 많은 이용자가 거주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세컨드 라이프 홈페이지

세컨드 라이프 홈페이지


이 외에도 비싼 가격에 거래되는 아이템들도 게임도 다양하다. 행성을 판매한다면, 도시도 판매할 수 있는 법. 세컨드 라이프의 ‘암스테르담’은 약 6천300만 원에 거래됐다.

세컨드라이프는 린든 랩(Linden Lab)이 서비스하는 가상현실 게임이다. 게임 재화를 현금으로 바꿀 수 있다는 것과 높은 자유도가 특징이다.


게임에서는 직접 오브젝트를 제작할 수 있고, 제작된 아이템은 공식 온라인 장터에서 거래도 가능하다. 이런 시스템을 이용해서 한 이용자가 네덜란드의 수도인 ‘암스테르담’을 사실적인 형태로 구현했고, 네덜란드에 기반을 둔 미디어 회사가 구매했다고 알려졌다.

도타 2

도타 2


‘펫’이 약 4천800만 원에 거래된 경우도 있다. 도타 2의 ‘에테리얼 플레임 핑크 워 도그’가 그 주인공이다.

도타 2는 밸브가 서비스하는 AOS장르 게임으로, 승패 위주가 아닌 게임에서의 행위 위주의 매치 메이킹 시스템(유저 매칭 시스템)이 특징이다.


더 자세히 살펴보자면 도타 2에는 치장 아이템인 ‘짐꾼’ (펫, 상점에서 물건을 가져오는 등의 운송 수단)이 존재한다. 그중에서 ‘에테리얼 플레임 핑크 워 도그’는 게임 내 가장 희귀한 품종으로, 2013년 당시 물량이 단 2개뿐이었다.

팀 포트리스 2

팀 포트리스 2


마지막으로 뜨거운 관심을 모은 ‘모자’가 있다. 팀 포트리스 2의 ‘타오르는 불꽃 팀 지휘관 모자’ 모자 아이템은 지금도 약 1500만 원에 거래되고 있다.

팀 포트리스 2도 밸브가 서비스하는 히어로 슈팅게임으로, 개성 있는 캐릭터와 안정적인 밸런스가 특징이다.

게임 내 존재하는 ‘버닝 킬러 한정’ 모자는 착용하면 불타는 이펙트가 보이는 치장 아이템으로, 랜덤 박스 뽑기에서 획득할 수 있다. 초창기에는 약 450만 원에 거래됐지만, 이후 한정적인 아이템 개수와 입소문으로 인해 현재는 무려 약 1500만 원이라는 가격을 가지게 됐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송도순 별세
    송도순 별세
  2. 2최유리 수원FC 위민
    최유리 수원FC 위민
  3. 3이재명 대통령 시험대
    이재명 대통령 시험대
  4. 4조자룡 대표이사 선임
    조자룡 대표이사 선임
  5. 5정몽규 축구협회 신년사
    정몽규 축구협회 신년사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