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유재석, 주우재 '유라인 손절한' 진짜 이유 [Oh!쎈 초점]

OSEN
원문보기

[OSEN=하수정 기자] 최근 유재석이 '놀면 뭐하니?'에 새롭게 합류한 후배 주우재를 두고 "유라인이 아니다. 따지면 김숙 라인"이라고 해명했다. 유쾌한 분위기에서 한 발언이었지만, 인맥 캐스팅에 대한 오해를 불식시키고, 향후 '놀면 뭐하니?'의 방향성도 짐작해 볼 만한 장면이었다.

지난 8일 유튜브 채널 '뜬뜬' 측은 구독자 100만 돌파를 기념하며 '핑계고' 영상을 게재했다. 유재석을 비롯해 '빰빰' 출연자 주우재, 몬스타엑스 주헌, 이용주 등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유재석은 "사실 짚고 넘어가야 하는 게 녹화를 몇 번 하면 같이 하는 사람들을 묶어서 '유라인'이라고 하더라"며 "그렇게 보실 수도 있다. 실제로 (주우재와) 친하기도 하고 좋아한다. 그렇다고 친하다는 이유로 절대 프로그램에 캐스팅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주우재는 얼마 전 개편을 맞은 MBC 주말 예능 '놀면뭐하니'의 새 멤버로 합류했고, 정준하와 신봉선이 하차한 빈자리를 메꿨다. 여기에 주우재는 최근 유재석의 '런닝맨' '핑계고' 등에 등장했고, 이후 '놀면뭐하니'까지 합류하자 "유라인이라서 멤버가 된 것 아니냐?"라는 의혹도 제기됐다.


방송가 블루칩으로 떠오른 주우재는 "'놀면뭐하니'는 내가 하는 여러 프로그램 중 하나에 들어갔고, 재석이 형이 있는 것"이라며 "그리고 저 형(유재석)이 그렇게까지 날 아끼지 않는다. 굳이 따지면 난 김숙 라인"이라고 주장했다.

유재석은 "맞다. 우재는 김숙 라인이다. 솔직히 라인이라는 것도 웃음 소재로 우리끼리 얘기하지만, 사실 그런 건 없다"며 "어디 꽂아준다고 생각하시는데 전혀 그런 게 아니다. 만약 그런 게 있다면 누가 SNS에 올려도 벌써 올렸을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날 놔둬라. 나는 혼자"라고 소리쳤고, 주우재는 "맞다. (유재석은) 진짜 독립적인 사람"이라고 맞장구쳤다.


진심인 듯, 농담인 듯 뱉은 유재석의 멘트였지만, 이는 새롭게 '놀면뭐하니?'의 연출을 맡은 제작진의 연출 방향과도 일맥상통했다.



국민 예능 '무한도전'이 끝나고 헛헛했던 시청자들의 마음을 달래기라도 하듯 2019년 7월 첫 방송을 시작한 '놀면뭐하니'. 유재석과 김태호 PD가 뭉쳤음에도 초반에는 저조한 반응으로 불안하게 출발했다. 그러나 유산슬, 싹쓰리, 환불원정대, MSG 워너비 등 음악 프로젝트가 대박을 쳤고, 시청률 10%(닐슨코리아 전국)를 돌파하며 엄청난 인기와 화제성을 기록했다.

아쉽게도 이 호시절은 길지 않았다. 김태호 PD가 MBC를 퇴사하고, 공동 연출하던 박창훈 PD가 메인 연출로 나서면서 큰 변화를 맞았다. 유재석 1인 체제가 팀플레이로 바뀌었고, 정준하, 신봉선, 이이경, 박진주 등이 영입됐다. 물론 프로젝트 별 호평을 얻은 것도 있었지만, 매주 정체성이 모호하다는 평가와 전반적으로 아쉬움으로 남겼다.


박창훈 PD가 떠나고 새 지휘봉을 잡은 김진용, 장우성 PD는 유재석의 존재감과 영향력에 좌지우지하는 프로그램이 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더는 단점이 많은 1인 체재는 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한 인터뷰를 통해선 '축구의 신' 메시를 예로 들면서, 주우재까지 6명이 팀을 이루되 유재석은 센터이자 스트라이커가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재석은 여전히 중요한 핵심 멤버이지만, '유재석의 놀면뭐하니'가 되는 순간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없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프로그램이 새 방향성을 잡는 가운데, 유재석 입장에서도 '유라인' 등 자신의 입김이 작용한 듯한 인맥 캐스팅 설을 일찌감치 차단했다. 이번 기회에 유라인 따위는 없다고 다시 한번 전 국민에게 못 박은 셈이다.


/ hsjssu@osen.co.kr

[사진] '핑계고' 화면 캡처, MBC 제공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쿠팡 ISDS 중재
    쿠팡 ISDS 중재
  3. 3평화위원회 출범
    평화위원회 출범
  4. 4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5. 5이수혁 팬미팅 해명
    이수혁 팬미팅 해명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