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오징어게임2' 공유, 팬들도 남달라..소아암 어린이들에 900만원 기부

OSEN
원문보기

[OSEN=최나영 기자] 소아암 전문 비영리단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10일, ‘배우 공유 공식 팬클럽 YOO & I’로부터 900만원을 기부받았다고 밝혔다.

‘배우 공유 공식 팬클럽 YOO & I’는 다가오는 7월 10일 배우 공유의 생일을 기념하여 900만원의 기부금을 소아암 어린이 치료비로 기부했으며, 기부금은 소아암 환자 및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의 치료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배우 공유 공식 팬클럽 YOO & I’는 7년째 소아암 어린이와 함께하고 있으며, 누적 후원금은 무려 8,400만원에 달한다. 급성골수성백혈병을 진단받은 어린이를 포함하여 현재까지 총 10명의 소아암 어린이에게 전달되어 경제적 어려움 없이 치료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됐다.

기부에 참여한 ‘배우 공유 공식 팬클럽 YOO & I’ 담당자는 “공유 배우의 선한 영향력을 이어받아 많은 팬이 후원에 동참할 수 있었다”라며 “공유 배우와 팬들의 마음이 소아암 어린이들에게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서선원 사무총장은 “7년간 꾸준하게 소아암 어린이들과 가족들을 위하여 따뜻한 마음을 나눠주시는 ‘배우 공유 공식 팬클럽 YOO & I’에게 감사하다”라며 “경제적인 이유로 치료에만 집중하지 못하고 깊은 고민을 하고 있을 소아암 어린이 가족들에게 희망찬 소식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1991년부터 국내 소아암 환자와 가족들을 지원하는 소아암 전문 지원기관으로 치료비를 비롯해 다양한 심리사회적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지방 거주 환아 가족들이 치료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안전한 쉼터를 제공하는 ‘쉼서포터 캠페인’을 4월부터 시작하였으며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배우 공유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게임2’로 전 세계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nyc@osen.co.kr

[사진] 공유 인스타그램,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