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5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모중경 KPGA 챔피언스투어 2연승…프로골프 9승 [남자골프]

매일경제 강대호 MK스포츠 기자(dogma01@maekyung.com)
원문보기
모중경(52)이 한국프로골프협회 챔피언스투어 두 번째 정상을 차지했다. 챔피언스투어는 50세 이상 KPGA 선수들이 겨루는 무대다.

충청북도 청주시 그랜드CC 남, 서 코스(파72·6686야드)에서는 4~5일 ‘제13회 그랜드CC배 KPGA 시니어 골프대회’가 총상금 1억 원 규모로 열렸다.

모중경은 최종 합계 8언더파 136타(67-69)로 석종율(54)을 두 타 차이로 제치고 우승상금 1600만 원을 획득했다. 챔피언스투어 두 대회 연속 우승이자 데뷔 6경기에서 2승을 거뒀다.

모중경이 ‘제13회 그랜드CC배 KPGA 시니어 골프대회’ 우승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프로골프협회 제공

모중경이 ‘제13회 그랜드CC배 KPGA 시니어 골프대회’ 우승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프로골프협회 제공


▲KPGA 코리안투어(1부리그) 5승 ▲아시안투어 2승 ▲챔피언스투어 2승으로 프로골프 개인 통산 9번째 우승이다. 2016년 매일유업 오픈 이후 정상에서 멀어진 아쉬움을 이번 시즌 제대로 만회하고 있다.

모중경은 2023 KPGA 챔피언스투어 상금 및 평균타수 1위로 올라섰다. “빠른 기간에 다시 한번 우승을 차지해 기쁘다. 평소와 똑같이 노력한 대로 최선을 다했고 운도 따라줬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시즌 모중경은 코리안투어 3경기에 참가해 한 차례 컷을 통과하는 등 KPGA 1부리그 경력도 포기하지 않고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강대호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종훈 신유빈 왕중왕전 우승
    임종훈 신유빈 왕중왕전 우승
  2. 2쿠팡 수사 외압 폭로
    쿠팡 수사 외압 폭로
  3. 3전청조에 이용당한 남현희
    전청조에 이용당한 남현희
  4. 4손흥민 메시 대전
    손흥민 메시 대전
  5. 5시리아 IS 공격
    시리아 IS 공격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