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실제 금리 다르다면 환불해 드릴게요" 업계 최초로 대출환불제 실시하는 뱅크몰

파이낸셜뉴스 김동찬
원문보기
뱅크몰 제공.

뱅크몰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출비교 플랫폼 뱅크몰이 업계 최초로 대출환불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대출환불제는 뱅크몰에서 신청한 금리와 실행 시 금리가 0.5%p 이상 차이 난다면 다른 대출 상품으로 갈아탈 때 발생하는 중도상환수수료를 지원하는 이벤트다. 대출환불제 적용 금융사는 시중은행과 보험사를 포함해 총 네 곳이며, 적용 금융사는 지속적으로 확대 예정이다.

뱅크몰은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으로 특허 2종(△AI 및 딥러닝 기술을 이용한 맞춤형 담보대출 검색 시스템 △빅데이터를 이용한 맞춤형 담보대출 금리진단)을 획득해 높은 정확도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유저가 입력한 소득, 신용점수 등 조건에 오차가 없다면 정확한 결과를 제공한다.

뱅크몰은 61개의 금융사와 제휴했으며 이 중 주택담보대출 상품만 47개로 국내 대출비교 플랫폼 중 가장 많은 주택담보대출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신용대출 대비 금액 단위가 큰 주택담보대출 특성상 중도상환수수료는 큰 부담으로 이어질 수 있어 대출환불제를 통해 뱅크몰의 이용자는 안심하고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이 뱅크몰의 설명이다.

박철오 뱅크몰 프로덕트 매니저(PM)는 “뱅크몰은 알고리즘 고도화, 제휴 금융사 확대 등 이용자에게 전달하는 금융사 정보의 정확성을 끌어올렸고 이와 관련해 대출환불제를 기획했다”며 “그동안 아쉬움이 컸던 시중은행과 인터넷은행의 상품도 입점시키기 위해 다양한 방향으로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의성 산불 주불 진화
    의성 산불 주불 진화
  2. 2삼성화재 한국전력 제압
    삼성화재 한국전력 제압
  3. 3하나은행 4연승 질주
    하나은행 4연승 질주
  4. 4김형은 19주기 추모
    김형은 19주기 추모
  5. 5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