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차인표 부친상-신애라 시부상…차수웅 前 우성해운 설립자 별세

스포티비뉴스 김현록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배우 차인표가 부친상을, 신애라가 시부상을 당했다.

배우 차인표의 부친인 차수웅 전 우성해운 창업자가 8일 별세했다. 향년 83세.

차인표는 생전 아버지의 모습이 담긴 짧은 영상을 게재하며 "아버지, 안녕히가세요. 천국에서 만나서 또 같이 걸어요.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라며 절절한 추모의 글을 남겼다.

며느리 신애라 또한 '장로 차수웅'이라고 적힌 고인의 위패를 공개하며 "아버님 고통없는 그곳에서 저희엄마와 도련님과 편히쉬셔요. 사랑하고 존경합니다. 다시만날그날을 기다리며 기도합니다"라고 밝혔다.

1940년생인 고 차수웅 우성해운 전 회장은 1974년 우성해운을 설립해했고, 2006년 퇴임까지 이를 국내 해운업계 4위로 성장시킨 기업가다. 차 전 회장은은 회사를 상속하지 않고 전문경연인에게 넘겨 화제가 된 바 있다. 자녀들은 경영권 승계를 거절한 것으로 전해졌는데, 이에 차 전 회장은 자녀에게 주식 또한 하나도 물려주지 않았다.

차인표는 과거 한 인터뷰에서 "평생 회사에 몸 바친 분들이 계신데 해운업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저희가 경영권을 물려받는 것은 말이 안 된다"며 "아버지가 이뤄낸 것인데 당연한 결정"이라며 소신을 밝힌 바 있다.

차 전 회장의 빈소는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장례식장 31호실에 마련됐다. 발인은 오는 11일 오전 6시40분, 장지는 남한강공원묘원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공양미
    신민아 김우빈 공양미
  2. 2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3. 3전현무 링거 의혹
    전현무 링거 의혹
  4. 4해양수산부 북극항로
    해양수산부 북극항로
  5. 5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