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정읍시 공공배달앱 '위메프 오' 순항…6월 주문 수 6800건 달성

더팩트
원문보기

매일 1회 배달비 할인…7월 첫 구매 할인과 쿠폰 제공

정읍형 공공배달앱 ‘위메프 오’가 지난 5월 출시 이후경기 악화로 힘든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낮은 수수료율로 도움을 주고 소비자들의 가계 부담을 더는 데 기여하고 있다. / 정읍시

정읍형 공공배달앱 ‘위메프 오’가 지난 5월 출시 이후경기 악화로 힘든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낮은 수수료율로 도움을 주고 소비자들의 가계 부담을 더는 데 기여하고 있다. / 정읍시


[더팩트 | 정읍 = 곽시형 기자] 전북 정읍시는 민선8기 핵심 공약인 정읍형 공공배달앱 ‘위메프 오’가 지난 5월 출시 이후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순항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정읍시 공공배달앱은 가맹점 중개수수료율이 2%로 민간 배달앱보다 현저히 낮은 수수료율과 광고비·입점비가 없어 가맹점들의 경영 부담을 완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각종 할인 혜택으로 5월 한 달간 4300여건 이상(매출엑 1억 1000여만원)의 주문 건수가 발생했고 6월에는 6800여건 이상(매출액 1억 7100여만원)의 주문이 발생하는 등 큰 성장을 거두고 있다.

시는 7월 한 달 동안 매일 1회 최대 3000원까지 배달비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더불어 7월 첫 구매자에게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두 번째 주문 시 4000원 페이백을 해주는 행사도 병행한다.

또한 정읍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하면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결제금액의 1%를 페이백 받을 수 있는 등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용 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위메프오’를 검색해 앱을 다운로드 받고 회원 가입 후 주문하면 된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공공배달앱이 경기 악화로 힘든 지역 소상공인들에게는 도움을 주고 소비자들에게는 가계 부담을 더는 데 기여하는 것 같아 기쁘다"며 "이번 할인 행사를 통해 시민 모두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권창훈 제주 유니폼
    권창훈 제주 유니폼
  2. 2이제훈 모범택시3 시청률
    이제훈 모범택시3 시청률
  3. 3드라마 판사 이한영
    드라마 판사 이한영
  4. 4정선희 김영철 우정
    정선희 김영철 우정
  5. 5이대호 중신 브라더스 코치
    이대호 중신 브라더스 코치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