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4.2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중기장관 "수산물 공포, 요식업 영향…자영업자 고려해야"

연합뉴스 박상돈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대화 나누는 산업부·중기부 장관(서울=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대화하고 있다. 2023.7.5 hwayoung7@yna.co.kr

대화 나누는 산업부·중기부 장관
(서울=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대화하고 있다. 2023.7.5 hwayoung7@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5일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이슈와 관련해 수산물 공포가 시작되면 농수산물과 요식업에도 영향을 주게 될 것이라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고려해 경제 활성화에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이 장관은 후쿠시마 오염수 이슈에 대한 입장을 묻는 국민의힘 한무경 의원 질의에 "수산물에 대한 공포가 시작되면 사실 회를 하나 먹더라도 상추에 싸서 먹고 고추를 넣어 먹기 때문에 농수산물까지 영향을 받고, 이렇게 되면 요식업도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 장관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분들을 고려해 주길 바란다"며 "지난 3년 동안 굉장히 힘들었고 회복세로 가는 데 총력을 다해야 하는 만큼 과학적인 근거에 따르고 걱정되는 부분이 있더라도 경제 활성화에 힘을 모아주면 좋겠다고 부탁을 올리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어제 IAEA 보고서가 발표됐고 국제 수준에서 방류에 문제가 없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면서도 "검토가 충분하냐 불충분하냐는 제가 논의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다"고 덧붙였다.

그는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대출 문제와 관련해서는 "코로나 3년 동안 부채 비율도 꽤 증가한 상황이고 하반기 추석도 있다"며 "다음 주 주요 금융권과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어떻게 지원할 것인지 금융지원방안을 조율해 발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kaka@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코리아컵 우승
    코리아컵 우승
  2. 2박나래 불법 의료
    박나래 불법 의료
  3. 3XG 코코나 커밍아웃
    XG 코코나 커밍아웃
  4. 4프로보노 정경호
    프로보노 정경호
  5. 5도로공사 모마 MVP
    도로공사 모마 MVP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