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테슬라코리아, 차량 연장 보증 프로그램 출시…중국 이어 세계 두번째

아시아투데이 이지선
원문보기


기본 차량 제한 보증까지 최대 8년 또는 16만km로 업계 최장 보증 기간
소비자에게 수리비 부담은 적어지고 차량 가치 보존에 유리

테슬라코리아가 중국에 이어 두번째로 연장 보증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제공=테슬라코리아

테슬라코리아가 중국에 이어 두번째로 연장 보증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제공=테슬라코리아



아시아투데이 이지선 기자 = 테슬라코리아가 3일 기본 차량 제한 보증 기간이 끝난 이후에도 추가 보증을 받을 수 있는 EWI(Extended Warranty Insurance: 연장보증) 프로그램을 중국에 이어 국내에 전 세계에서 두번째로 출시했다.

EWI 프로그램에 가입한 고객은 차량 구매 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기본 차량 제한 보증(4년/8만km)과 동일한 서비스를 추가로 4년 또는 8만km의 보증기간을 연장해 제공받을 수 있다. 즉 신차 구매 후 기본 보증 기간까지 더해 최대 8년 또는 16만km를 보장받을 수 있다. 업계 최고 수준 보장이다.

EWI 프로그램은 고객이 아닌 차량에 귀속되는 상품으로, 고객 입장에선 수리비에 대한 부담이 적어지고 중고차 판매 시 차량 가치 보존도 가능하다.

테슬라 관계자는 "2019년 한국 첫 출시 이후 국내에서 전기차의 대중화 시기를 앞당긴 모델3의 기본 차량 제한 보증의 만료일자가 곧 도래하는 만큼 EWI는 기존 소비자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프로그램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프로그램 가입 희망 시, 일부 차량의 경우 사전 점검이 필요할 수 있다. 아울러 기본 차량 제한 보증 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차량 등 가입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개조 차량, 36개월 미만 단기 렌터카, 영업용 차량 등은 가입이 제한된다.

EWI 프로그램의 가격은 차량의 모델, 구매 시기에 따라 상이하며, 테슬라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2. 2스위스 리조트 폭발
    스위스 리조트 폭발
  3. 3강선우 제명
    강선우 제명
  4. 4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5. 5송도순 별세
    송도순 별세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