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할리웃POP]배우 줄리안 샌즈, 등산中 실종 5개월만 사망 확인..향년 65세

헤럴드경제 배재련
원문보기


[헤럴드POP=배재련 기자]지난 1월 등산 중 실종된 줄리안 샌즈의 사망이 확인됐다. 향년 65세.

28일(한국시간) 미국 연예매체 페이지 식스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버나디노 카운티 보안관국은 할리우드 배우 줄리안 샌즈의 사망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앞선 3일 전, 캘리포니아 산악 지역에서 등산객들이 인간의 유해를 한 구 발견했다. 줄리안 샌즈가 마지막으로 목격된 곳 근처다. 당시 다수의 외신은 이 유해가 5개월 전 실종된 줄리안 샌즈로 보인다고 보도한 바 있다.

당국은 발견된 시신에 대한 신원 확인 절차가 완료되었고, 줄리안 샌즈로 확실하게 확인됐다고 밝혔다. 또 고인의 사망 경위는 아직 조사 중이며, 추가 검사를 통해 밝힐 예정이다.

줄리안 샌즈는 지난 1월 13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샌게이브리얼 산악지대의 볼디산 트래킹 코스를 등산하던 중 실종됐다. 이 지역은 샌즈가 실종될 당시 심한 눈폭풍이 몰아쳤던 곳이다. 당국은 즉시 수색을 시도했으나 악천후로 중단되기도 했다.

이후 6월 17일, 관계자와 자원봉사자 등 80여 명이 그를 찾기 시작했으나 고산 지대에는 여전히 얼음과 눈이 남아 있었고, 험준한 지형도 악조건으로 작용, 결국 그를 찾는 데 실패했다.



당시 유족은 "줄리안 샌즈는 훌륭한 아버지이자 남편이었으며, 탐험가이자 예술 애호가, 그리고 독창적인 아티스트였다. 우리는 줄리안의 좋은 기억을 가지고 마음 속에 계속 간직하겠다"라고 그의 사망을 인정한 바 있다.

한편 줄리안 샌즈는 대표작인 영화 '전망 좋은 방'을 비롯해 '라스베이거스를 떠나며', '밀레니엄 : 여자를 증오한 남자들', '비뚤어진 집', '페인티드 버드' 등에 출연했다.

또 줄리안 핸즈는 저널리스트 예브게니아 시트코위츠와 결혼해 세 명의 성인 자녀를 두고 있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캐나다 잠수함 수주
    캐나다 잠수함 수주
  3. 3엄성환 퇴직금 미지급
    엄성환 퇴직금 미지급
  4. 4폐기물 다이어트
    폐기물 다이어트
  5. 5오현규 풀럼 이적설
    오현규 풀럼 이적설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