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직장 내 이상형 1위 |
‘직장 내 이상형 1위는 누구?’
직장 내 수많은 사람 중 누군가의 눈길을 끌려면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어야 할까.
최근 소셜데이팅 서비스업체 ‘마음씨’는 20~30대 남녀 직장인 522명을 대상으로 ‘직장 내 이상형’을 주제로 설문을 진행했다.
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37%가 매일 아침 밝게 웃으며 인사해주는 ‘스마일형 동료’를 직장 내 이상형 1위로 꼽았다. 능력있는 직원이 아니었다.
2위는 ‘매사에 하나하나 꼼꼼하게 알려주는 친절한 동료’(27%)로 나타났고, ‘조용하지만 가끔 간식을 챙겨주는 배려형 동료’(24%)는 3위에 올랐다.
‘꼼꼼하고 실력을 인정받는 능력형 동료’( 7%)가 겨우 4위에 올랐다. ‘분위기 띄워주며 잘 노는 사교형 동료’(5%)라는 응답이 그 뒤를 이었다.
직장 내 이상형 1위 결과를 접한 네티즌들은 “직장 내 이상형 1위, 공감 100%”, “직장 내 이상형 1위, 앞으로 회사에서 잘 웃어야겠다.”, “직장 내 이상형 1위, 웃으면 사내 커플 가능한가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기자 블로그 http://blog.joins.com/center/v2010/power_reporter.asp
[☞ 중앙일보 구독신청] [☞ 중앙일보 기사 구매]
[ⓒ 중앙일보 & Jcube Interactive In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