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故설리 유작 '페르소나: 설리', 넷플릭스에 '15세 이상' 공개

머니투데이 마아라기자
원문보기
고(故) 설리 /사진=머니투데이 DB

고(故) 설리 /사진=머니투데이 DB


고(故) 설리의 유작 '페르소나: 설리'가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 21일 영상물등급위원회(이하 영등위)는 '페르소나: 설리'의 관람가를 15세 이상으로 확정한 심의 결과를 공개했다.

영등위는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제50조, 등급분류소위원회 운영규정 제13조에 의거해 차기회의(6/22)에서 충분한 검토를 통해 등급 분류를 결정하고자 속행 처리함"이라고 밝혔다. 상영시간은 약 2시간 10분이다.

'페르소나' 시리즈는 가수 윤종신이 기획했으며 4명의 감독이 한 배우를 뮤즈로 삼아 만든 앤솔로지 단편영화다. 설리는 '페르소나1'에 등장한 아이유에 이어 '페르소나2'의 주인공을 맡았다. 설리는 첫 편의 촬영만 마친 채 세상을 떠났고 당시 프로젝트 제작은 중단된 바 있다.

앞서 지난 5월20일 넷플릭스 브라질의 팬을 자처한 현지 트위터 계정은 "'페르소나:설리'가 오는 6월16일 넷플릭스 브라질 카탈로그에 추가된다"며 "설리가 주연을 맡은 페르소나의 스페셜 에피소드와 2019년 설리가 진행한 심층 인터뷰가 수록돼 있다"고 알렸다.

이와 관련해 넷플릭스 관계자는 "'페르소나:설리'는 미스틱스토리가 제작한 작품으로 현재 넷플릭스에서의 스트리밍 여부 및 최종 공개일 등에 대한 전반적인 협의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당시 제작사인 미스틱스토리는 "설리는 페르소나 시즌2의 주인공으로 5편의 작품 중 2편의 촬영이 진행 중이었다"면서 "현재 이 프로젝트와 관련해 공개 여부 등 어떠한 것도 정해진 게 없다"고 밝힌 바 있다.

'페르소나: 설리'가 15세 이상 관람가로 심의 결과가 확정되면서 공개 여부와 시기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고 설리는 2005년 SBS 드라마 '서동요'로 데뷔했으며 2009년 그룹 에프엑스 멤버로 가요계 정식 데뷔했다. 2015년 팀을 탈퇴한 후 연기 및 방송 활동에 매진했다. 설리는 2019년 10월14일 2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마아라 기자 aradazz@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남산 곤돌라 사업 제동
    남산 곤돌라 사업 제동
  2. 2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3. 3통일교 금품 의혹
    통일교 금품 의혹
  4. 4삼성화재 10연패 김상우 감독 사퇴
    삼성화재 10연패 김상우 감독 사퇴
  5. 5장동혁 책임론
    장동혁 책임론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