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스타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넷플릭스 CEO “전세계 60% 회원 K콘텐츠 시청..4년간 3조 투자”

스타투데이 한현정 스타투데이 기자(kiki2022@mk.co.kr)
원문보기
봉준호 감독에게 韓 영화 쪽집게 강의 들어


넷플릭스 CEO 테드 서랜도스 .사진I넷플릭스

넷플릭스 CEO 테드 서랜도스 .사진I넷플릭스


넷플릭스 테드 서랜도스 공동 CEO가 “전 세계 회원의 60%가 한국 콘텐츠를 보고 있다”며 깊은 신뢰를 드러냈다.

테드 서랜도스 CEO는 22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넷플릭스와 한국 콘텐츠 이야기 간담회에서 “한국에서 여러분들을 보게 돼 영광”이라며 진심 어린 인사를 건넸다.

그는 이날 간담회 전 기조연설에서 “현재 전세계 60%이상의 회원들이 한국 콘텐츠를 시청하고 있다. 지난 4년 동안 전 세계 넷플릭스 회원 한국 콘텐츠 시청이 6배 증가 했다”며 “지난해에는 ‘지금 우리 학교는’, ‘더 글로리’, ‘카터’ 등이 90개국 이상에서 톱10에 올랐다. 넷플릭스는 향후 3년간 25억 달러를 한국 콘텐츠에 투자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넷플릭스가 2016년부터 현재까지 한국에 투자한 금액의 약 두 배에 달한다.

이 같은 투자에는 한국의 차세대 크리에이터 트레이닝이 포함 된다고 했다. 그는 “지난 2022년부터 2025년까지 넷플릭스 한국 시리즈와 영화 다섯편 중 한 편이 신예 작가나 감독의 데뷔작”이라며 “우리는 회원들의 K컨텐츠 사랑을 확인했다. 때로는 이 같은 관심이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도 흘러 간다. ‘오징어 게임’ 이후 스니커즈 브랜드 반스의 매출이 8000% 이후 오를지 누가 알았겠나”라고 했다.

그러면서 “2017년 넷플릭스의 첫 영화 ‘옥자’를 위해 봉준호 감독을 처음 만났고, 당시 봉 감독을 통해 한국영화 쪽집게 강의를 들었다. 정말 많이 배웠다. 그 후 마틴 스콜세지 감독님께 봉 감독님을 소개했고, 몇 년 후 봉 감독님은 마틴 스콜세지 감독과 함께 오스카 후보에 올라 작품상을 탔다. 그런 모습이 잊지 못할 순간으로 남아있다”고 남다른 애정을 표했다.


넷플릭스는 올해 하반기 웰 메이드 인기 시리즈 ‘D.P.2’를 비롯해 ‘솔로지옥3’, ‘스위트홈2’, ‘경성크리처’ 등 수많은 K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현정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남산 곤돌라 사업 제동
    남산 곤돌라 사업 제동
  2. 2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3. 3통일교 금품 의혹
    통일교 금품 의혹
  4. 4삼성화재 10연패 김상우 감독 사퇴
    삼성화재 10연패 김상우 감독 사퇴
  5. 5장동혁 책임론
    장동혁 책임론

스타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