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구미 코로나 집단감염…'제주 수학여행' 고교생·교사 85명 확진

머니투데이 홍효진기자
원문보기
구미보건소 직원들이 코로나19 선별검사를 준비하는 모습. (자료사진) /사진=뉴스1

구미보건소 직원들이 코로나19 선별검사를 준비하는 모습. (자료사진) /사진=뉴스1


제주로 수학여행을 다녀온 경북 구미의 한 고등학교 학생과 교사들이 코로나19(COVID-19)에 집단감염됐다.

20일 뉴스1에 따르면 전날 구미의 A고 교사 4명과 2학년생 77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데 이어, 이날 학생 4명이 추가로 감염됐다.

이 학교 2학년생과 교사들은 지난 13~15일 제주도로 수학여행을 다녀왔다. 학교 측은 수학여행을 가기 전 확진 판정을 받은 학생 1명을 제외하고 신속항원검사를 통해 음성으로 확인된 학생만 수학여행을 가도록 했다.

그러나 수학여행을 다녀온 뒤 지난 19일부터 일부 학생을 중심으로 증상이 나타났고, 검사 결과 현재까지 교사와 학생 총 85명이 확진된 것으로 확인됐다. 학교 측은 확진자들에게 5일간 집에 머물게 하고 학생들에게 원격수업을 받도록 했다.

보건 당국은 이날 A고 시설물 등에 소독을 실시하고 학교에 신속항원검사키트 500개를 전달했다.

이정숙 구미보건소 감염병관리과장은 "신속항원검사 결과 음성이 나온 학생만 수학여행을 갔는데, 잠복기여서 음성 반응이 나온 학생이 있는 것 같다"며 "확산 방지를 위해 급식소를 2학년과 분리시켜 운영하고 당분간 교내에서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권고했다"고 말했다.

홍효진 기자 hyost@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