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日기시다 지지율, 보수언론 조사서도 하락…3개월 만에 40%대

헤럴드경제 이민경
원문보기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지난 13일 기자 회견에 참석해 질의응답하고 있다.[AP]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지난 13일 기자 회견에 참석해 질의응답하고 있다.[AP]


[헤럴드경제=이민경 기자]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의 지지율이 보수 성향인 산케이신문 조사에서도 떨어졌다. 일본판 주민등록증인 ‘마이넘버 카드’ 문제와 장남의 총리 공저(공관) 송년회 논란 등이 촉발한 것으로 보인다.

산케이신문은 민영방송인 후지뉴스네트워크(FNN)와 함께 지난 17∼18일 18세 이상 유권자 1014명을 대상으로 실사한 여론조사에서 기시다 총리가 이끄는 내각 지지율이 지난달 27∼28일 조사보다 4.3%포인트 하락한 46.1%로 나타났다고 20일 보도했다.

반면 기시다 내각을 지지하지 않는다는 의견은 4.7%포인트 상승한 49.2%였다. 산케이 조사에서 기시다 내각 지지율이 40%대로 하락한 것은 3개월 만이다. 지난 4∼5월에는 50%를 약간 넘었다.

기시다 내각 지지율은 이달 조사에서 대부분 하락했다. 특히 마이니치신문이 17∼18일 진행한 조사에서는 지지율이 전달보다 12%포인트나 급락한 33%였다.

산케이 조사에서 응답자의 73.7%는 마이넘버 카드 확대에 불안감을 느낀다고 했고, 76.5%는 기시다 내각이 저출산 대책을 추진해도 출산율 하락 현상이 개선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기시다 총리가 중의원(하원) 조기 해산 결정을 미룬 데 대해서는 55.5%가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thin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2. 2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3. 3손흥민 토트넘 팬
    손흥민 토트넘 팬
  4. 4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5. 5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