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日기시다 "한미일 정상회담 조만간 미국서 개최될 것"

뉴시스 조성하
원문보기
마이니치 "올 여름 중 개최하는 방안 조율 중"
[도쿄=AP/뉴시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한·미·일 3자 정상회담이 조만간 미국에서 개최될 것이라고 19일 밝혔다. 사진은 지난 13일 기시다 총리가 도쿄 총리관저에서 기자회견을 하는 모습. 2023.06.20.

[도쿄=AP/뉴시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한·미·일 3자 정상회담이 조만간 미국에서 개최될 것이라고 19일 밝혔다. 사진은 지난 13일 기시다 총리가 도쿄 총리관저에서 기자회견을 하는 모습. 2023.06.20.


[서울=뉴시스]조성하 기자 =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한·미·일 3자 정상회담이 조만간 미국에서 개최될 것이라고 19일 밝혔다.

NHK, 산케이신문에 따르면 이날 기시다 총리는 자민당 임원 회의에서 "한일 관계는 급속도로 정상화되고 있다"며 "한·미·일의 긴밀한 연계 하에 정보 공유를 비롯, 복잡해지는 안보 환경에 더욱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미·일 정상회담은 (지난 5월) 히로시마에서 단시간 열렸지만 조만간 미국에서 차분히 하고 싶다는 제안이 있었다"고 말했다.

구체적인 회담 시기와 관련해 마이니치신문은 "(3국이) 올 여름 중 개최하는 방안을 조율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한·미·일 정상은 지난달 21일 일본 히로시마에서 열린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서 약 2분 가량 약식 회담을 가진 바 있다.

이때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한·미·일 3자 정상회담을 위해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총리를 미국 워싱턴으로 초청하겠다고 제안했다.


기시다 총리는 북한과 관련해서도 "북한이 지난 15일 탄도미사일 두 발을 일본 배타적경제수역(EEZ) 내에 발사한 일련의 행동을 결코 용인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reat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2. 2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3. 3손흥민 토트넘 팬
    손흥민 토트넘 팬
  4. 4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5. 5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