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나도 실패 거듭한 인간, 긍정적으로 살자" 기시다 총리의 조언

파이낸셜뉴스 김경민
원문보기
모교 와세다대 강연
"인생은 돌아가는 길의 연속"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지난 13일 기자회견을 열고 저출산 대책을 직접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지난 13일 기자회견을 열고 저출산 대책을 직접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도쿄=김경민 특파원】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모교 와세다대에서 인생은 "돌아가는 길의 연속"이며 본인은 "실패를 거듭했던 인간"이라며 후배들에게 긍정적으로 살아갈 것을 당부했다.

19일 요미우리신문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전날 와세다대에서 약 900명의 후배들을 상대로 1시간가량 강연했다.

기시다 총리는 강연에서 자신의 인생에 대해 "돌아가는 길의 연속이었다"고 소개했다.

그는 대학 시험에서 실패를 거듭했던 얘기를 소개하고 "대학 시절 독서, 영화감상, 여행을 하며 여러 가지를 생각하는 귀중한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기시다 총리는 도쿄대를 목표로 대학 시험을 3번이나 봤지만 떨어져 결국 포기하고, 와세다대 법학부에 입학했다.

그는 스스로를 "실패를 거듭했던 인간"이라며 "여러 인생이 있지만 서로 밝게 긍정적으로 살아가자"고 강조했다.


기시다 총리는 또 자신의 역점 정책인 저출산 대책과 관련해 언급하기도 했다.

그는 육아 부담이 여성에게 집중되는 상황을 바꿔야 한다면서 2030년에는 남성 육아 휴직 사용률을 85%까지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여러 정책을 구상하고 있다 전했다.

그는 이어 중국과의 관계에 대해선 "주장할 일은 주장하면서 책임 있는 행동을 요구하지만 기후변화 같은 공통의 과제에서는 협력한다"며 "중국 방문도 생각해갈 것"이라고 했다.

현직 총리가 와세다대에서 강연한 것은 2012년 노다 요시히코(와세다대 정치학과 졸업) 당시 총리 이후 11년 만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2. 2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3. 3손흥민 토트넘 팬
    손흥민 토트넘 팬
  4. 4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5. 5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