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클릭 e종목]"대한항공, 유가하락으로 2Q 깜짝실적 전망…목표가↑"

아시아경제 손선희
원문보기
대신증권은 16일 대한항공에 대한 목표주가를 기존 3만원에서 3만3000원으로 10% 올려잡았다. 최근의 유가 하락 영향으로 2분기 실적이 예상을 크게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대신증권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2분기 매출액 3조8600억원, 영업이익 551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 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은 12.8% 증가, 영업이익은 25.5% 감소한 규모다. 비록 영업이익이 지난해와 비교해 줄긴 했지만, 기존 시장 예상치보다는 약 1.5배가량 늘었다.

대한항공이 2분기에 예상을 뛰어넘는 실적을 올릴 배경에는 유가 하락이 있다. 2분기 제트(Jet)유 가격은 배럴당 93달러로, 기존 예상치(105달러)보다 낮아지면서 연료비만 약 1000억원 줄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여기에 코로나 사태 이후 여객 수요 회복이 예상보다 빨리 이뤄졌다.

양지환 대신증권 연구원은 "EU와 미국에서 아시아나항공 인수와 관련한 불편함을 표현하고 있으나, 노이즈에 그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한다"며 "항공화물 부문의 수요 및 운임(Yield) 하락도 하반기로 갈수록 완화될 전망으로 이제 다시 대한항공에 집중할 시기"라고 말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엄성환 퇴직금 미지급
    엄성환 퇴직금 미지급
  2. 2은애하는 도적님아
    은애하는 도적님아
  3. 3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4. 4강훈식 캐나다 잠수함
    강훈식 캐나다 잠수함
  5. 5트와이스 미사모 사토 타케루
    트와이스 미사모 사토 타케루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