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AI반도체 수요·갤럭시 Z5시리즈 기대감, 삼전 목표가↑-현대차

머니투데이 홍재영기자
원문보기

현대차증권이 15일 삼성전자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7만8000원에서 8만7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연내 메모리 고정가격 상승과 인공지능(AI)반도체 수요 증가를 고려하면서다.

노근창 현대차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삼성전자의 2분기 매출액은 스마트폰 출하량 감소로 인해 전 분기 대비 3.5% 감소한 61조5000억원, 영업이익은 손익분기점(B.E.P) 수준인 23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이어 "메모리 반도체 가격은 2분기에도 가격 하락이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클라우드서비스제공사(CSP)들의 슈퍼컴퓨터 투자 확대가 투자 예산 문제와 전력 비용 증가로 인해 일반 서버 투자를 줄이면서 서버 D램의 수요 위축은 3분기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그는 "AI 학습과 추론용 고대역메모리(HBM)과 GDDR 수요 증가로 인해 그래픽 D램이 니치(Niche) 제품에서 매스(Mass·대량) 제품으

로 성장하고 있는 점은 긍정적"이라며 "엔비디아의 AI 추론용 T4, L4는 GDDR6를 탑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올해 4분기부터 하이퍼스케일 서버 수요도 신규 CPU 공급확대와 교체 주기 도래로 인해 본격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2024년 전세계 서버 수요는 전년 대비 4% 성장한 1438만대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서버 DDR5가 주류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노 센터장은 "삼성전자는 올해 과거보다 빨리 갤럭시 Z 폴드5·Z 플립5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효율적인 마케팅 비용 집행 등을 통해 이번 Z5 시리즈는 연내 1000만대를 판매할 것으로 예상돼, 3분기 무선사업부(MX) 수익성을 개선시키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봤다.

홍재영 기자 hjae0@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