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염종현 경기도의장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이데일리 황영민
원문보기
박승원 광명시장 지목으로 참여, 도민 동참 독려
김경일 파주시장, 원미정 경기복지재단 대표에 바통
14일 경기도의회 청사 1층 텀블러 세척기 앞에서 염종현 의장이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14일 경기도의회 청사 1층 텀블러 세척기 앞에서 염종현 의장이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수원=이데일리 황영민 기자]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1회용품 줄이기에 대한 도민의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1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

14일 경기도의회에 따르면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생활 속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 운동으로 지난 2월 27일 환경부를 시작으로 사회 전역에서 진행되고 있다.

참여자가 ‘1회용품 제로’를 의미하는 손동작을 담은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게재해 다회용품 사용 의지를 밝히고, 다음 참여자 2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박승원 광명시장의 지목을 받은 염 의장은 이날 의회청사 1층에 설치된 텀블러 세척기 옆에서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다. 특히, 종이컵 사용을 줄이기 위해 특별히 제작한 의회 전용 텀블러를 들고 포즈를 취하며 1회용품 사용 근절의 의미를 더했다.

염 의장은 1회용품 제로 챌린지의 다음 참여자로 김경일 파주시장과 원미정 경기복지재단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염종현 의장은 “경기도의회는 지난해 12월 경기도 등과 ‘공공기관 다회용품 사용문화 확산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 전 직원이 개인 컵과 다회용기를 사용하며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을 해오고 있다”라며 “1회용품 줄이기에 전 도민이 관심갖고 동참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2. 2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3. 3쿠팡 정부 지시 논란
    쿠팡 정부 지시 논란
  4. 4하나은행 신한은행 경기
    하나은행 신한은행 경기
  5. 5통일교 특검법 논란
    통일교 특검법 논란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