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억만장자 마크 큐반 "병원도 넷플릭스 시스템으로 운영해야"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마크 큐반 [사진: 위피미디어]

마크 큐반 [사진: 위피미디어]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미국의 억만장자 기업인 마크 큐반(Mark Cuban)이 넷플릭스를 통한 의료 시스템 혁신을 제안했다.

13일(현지시간) IT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 약국 '마크 큐반 코스트플러스 드러그'를 설립한 마크 큐반은 최근 팟캐스트에서 현재 의료 시스템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MCCPDC는 제조업체에서 직접 처방약을 구매한 다음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다. 중개인을 없애 의약품 비용을 낮추는 것이다.

마크 큐반은 이 시스템에 넷플릭스 개념을 접목할 것을 제안했다. 넷플릭스 구독자들이 비용을 지불하면 일정 기간 내에 모든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방식을 가져오자는 것.

큐반은 이를 지역 병원이나 의료 산업에도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병원이 인력, 전문성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해 들이는 비용을 넷플릭스의 월 구독료처럼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넷플릭스가 구독자로부터 자금을 지원받는 것처럼 병원이 지역 및 정부, 기업, 개인 등으로부터 운영 자금을 마련하면 부수적인 모든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마크 큐반은 현재 병원의 운영 방식은 보험사로부터 수익을 얻기 위한 것이라 지적했다. 그러나 넷플릭스 시스템을 차용하면 모든 면에서 투명해질 수 있다는 주장이다.

마크 큐반은 "병원 측은 이를 원하지 않을 수 있으나, 더 나은 의료 시스템 혁신을 위해서는 이러한 방식을 따라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2. 2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3. 3손흥민 토트넘 팬
    손흥민 토트넘 팬
  4. 4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5. 5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