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와이즈에이아이, 日 키코시스템즈와 AI통화비서 수출 협약

이데일리 김응태
원문보기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와이즈에이아이는 일본 시스템개발(SI) 전문기업 키코시스템즈와 인공지능(AI) 통화비서 서비스 ‘에이미(AiME)’의 수출 및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와이즈에이아이는 키코시스템즈와 에이미 수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송형석 와이즈에이아이 대표이사, 신재식 키코시스템즈 대표이사. (사진=와이즈에이아이)

와이즈에이아이는 키코시스템즈와 에이미 수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송형석 와이즈에이아이 대표이사, 신재식 키코시스템즈 대표이사. (사진=와이즈에이아이)


이번 협약은 △에이미의 성공적인 일본 시장 개척 및 판매 △에이미의 연내 현지 상용화 △상호 협력 체계 구축 등을 골자로 한다. 양사는 이를 기점으로 기술 개발부터 서비스 론칭 및 마케팅까지 다방면에서 긴밀한 협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키코시스템즈는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방송 및 통신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서 IT 솔루션 구축 및 플랫폼 제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다. 30여년간의 오랜 업력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현지 대기업 그룹 등을 주요 거래처로 두고 있다.

에이미는 AI 통화비서 플랫폼으로, 자체 개발한 AI 콜 기술을 통해 △다양한 업종·직종별 콘텐츠 △일정관리 △일반 상담 △아웃바운드 콜 등 맞춤 편의기능을 지원한다.

와이즈에이아이 관계자는 “현지에서 기술력과 노하우를 인정받고 있는 키코시스템즈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일본 내 최초 AI 통화비서 플랫폼 수출을 성공적으로 완수할 것”이라며 “지난 3월 영국 현지 기업과도 파트너십을 제휴하는 등 향후 추가 판로 개척을 통해 회사의 서비스를 더 많은 글로벌 시장에 확대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이준영 포핸즈
    이준영 포핸즈
  3. 3오현규 풀럼 이적
    오현규 풀럼 이적
  4. 4오키나와 스프링캠프
    오키나와 스프링캠프
  5. 5셰플러 시즌 첫 우승
    셰플러 시즌 첫 우승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