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KT, MS '서피스 프로9 5G' 출시…출고가 175만8000원

머니투데이 변휘기자
원문보기
/사진제공=KT

/사진제공=KT


KT는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마이크로소프트(MS)의 '서피스 프로9 5G'를 단독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KT에서 처음으로 공식 출시되는 서피스 프로 라인업이다.

서피스 프로9 5G는 2 in 1(노트북+태블릿) 프리미엄 노트북이다. 와이파이가 없어도 유심을 꽂으면 5G 이동통신망에 접속해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키보드를 탈부착할 수 있어 노트북의 성능과 태블릿의 휴대성을 동시에 갖춘 점이 특징이다.

플래티넘 색상 1종으로 출시되며 △5G 통신 지원 △윈도 11 프로 탑재 △SQ3 프로세서 △13인치 고해상도 FHD 디스플레이 △8GB 메모리 △저장장치 256GB △터치·펜 기능 제공 △1080p 내장카메라 △USB C타입 2포트 △MS 365 팀즈·오피스 등을 지원한다.

특히 서피스 프로9 5G에 탑재된 퀄컴 스냅드래곤 기반의 마이크로소프트 SQ3 프로세서는 최대 19시간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 우수한 5G 연결성을 구현한다. 또 NPU(신경망 처리 장치)가 장착돼 AI(인공지능) 기술로 고급 카메라 효과를 갖춘 차세대 화상 통화를 지원한다.

서피스 프로9 5G의 KT샵 공식 출고가는 175만8000원이다. KT 스마트기기 요금제(5G)에 가입하면 공시지원금을 통해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KT는 서피스 프로9 5G 출시를 기념해 전용 키보드, 13인치 노트북 파우치, USB C타입 멀티허브 등 사은품을 선착순 150대 한정으로 제공한다.


김병균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상무)은 "KT가 서피스 프로9 5G를 통해 새로운 2in1형태의 5G 노트북을 처음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세상에서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변휘 기자 hynews@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검찰국장 이응철
    검찰국장 이응철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4. 4민주 혁신 합당
    민주 혁신 합당
  5. 5용산전자상가 신산업 육성
    용산전자상가 신산업 육성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