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오피스미디어 기업 '스페이스애드', 프라임오피스 계약 200곳 돌파

머니투데이 남미래기자
원문보기

오피스 미디어 기업 스페이스애드가 프라임오피스 빌딩 계약 수 200곳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스페이스애드는 디지털 사이니지(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를 이용한 옥외광고)를 기반으로 하는 공간미디어 스타트업이다. 복합 상업시설에 어울리는 미디어와 콘텐츠를 제공하고 광고로 추가 수익도 창출할 수 있는 뉴미디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콘텐츠 기획, 제작, 편성은 물론, 공간 이용객 대상 직·간접 프로모션까지 진행해 명확한 타깃팅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의 퍼포먼스 향상까지 기여하고 있다.

이번 성과는 프라임오피스(종로·광화문 등 중심업무지구, 강남권, 여의도권 등) 를 위한 차별화된 디지털 사이니지 미디어 서비스를 선보인지 1년 4개월만에 이뤄낸 것이다. 매달 평균 15개의 빌딩에 미디어 공급 계약을 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해당 서비스의 성장세에 힘입어 스페이스애드의 연 매출은 2018년 대비 2022년 연말 기준으로 약 10배 가량 성장했다.

스페이스애드의 주요 고객은 광화문 케이트윈타워, 서울역 서울스퀘어, 삼성역 파르나스타워, 여의도 파크원 등이 대표적인 프라임오피스 빌딩이다. 현재 수입차, 명품·럭셔리, 글로벌 뷰티, 대형 커머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서비스 등 국내외 유수의 브랜드가 잇따라 광고를 집행하고 있다.

스페이스애드의 프라임오피스 미디어를 통한 일 평균 광고 도달 인구는 약 70만명에 달한다. 대부분의 빌딩에서 스페이스애드의 미디어가 엘리베이터나 로비 등 주요 동선에 위치하고 있다.

스페이스애드는 올 연말까지 300개 빌딩, 내년 500개 빌딩 계약을 목표로 수도권 주요 직장인과 최대 접점을 가진 초대형 미디어사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남미래 기자 future@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