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메카 언론사 이미지

롤, 새로운 계급 에메랄드 티어 생기고 승급전 사라진다

게임메카
원문보기
▲ 새로운 티어 '에메랄드' (사진출처: 라이엇 유튜브 채널 갈무리)

▲ 새로운 티어 '에메랄드' (사진출처: 라이엇 유튜브 채널 갈무리)




리그 오브 레전드 개발진이 9일 영상과 개발자 노트를 통해 7월 시즌 중 적용될 랭크 게임을 비롯한 업데이트 방향을 전했다. 여기에는 새로운 계급 도입, 승급전 제거, 배치 게임 축소 등의 소식이 포함됐다.

먼저 플레티넘과 다이아몬드 사이 계급인 에메랄드 티어가 도입된다. 새로운 티어가 추가된 이유는 랭크 분포 때문이다. 현재 롤을 플레이 하는 대부분의 인원은 골드 4 랭크 이하에 자리하는데, 개발진은 이것이 정확한 유저 실력 측정에 걸림돌이 된다고 판단했다. 또한 너무 많은 인원이 다이아몬드 티어 이상으로 몰리는 것도 적절지 않기 때문에, 새로운 계급을 추가해 각 티어별로 더 고른 비율이 분포되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 랭크 인원 분포 현황과 앞으로의 계획 (자료출처: 리그 오브 레전드 홈페이지)

▲ 랭크 인원 분포 현황과 앞으로의 계획 (자료출처: 리그 오브 레전드 홈페이지)




여기에 더해 많은 불만과 짜증을 유발한 승급전이 사라진다. 지난 시즌 경쟁전이 업데이트 되며 단계간 승급전이 제거됐고, 요건도 5전 3승에서 3전 2승으로 바꿨다. 승급전은 다음 랭크로 넘어갈 때 긴장감을 더하기 위한 시스템이었으나, 의도와 다르게 반복된 플레이로 인한 피로와 불쾌감을 주었다. 그런 이유로 다음 시즌부터 필요한 점수를 획득하면 바로 등급이 오르도록 승급전을 완전히 제거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시즌 배치 게임 10번에서 5번으로 감소했다. 이는 이미 배치 게임을 실시한 적이 있어, 이번 시즌 랭크 초기화가 이전 시즌들 보다 약하게 진행되기 때문이다. 여기에 더해, 2023 시즌 승리 스킨으로 승리의 애니비아 스킨이 공식 발표됐다.

새로운 시즌과 미래 패치 방향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라이엇 게임즈 개발자 노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시즌 업데이트 개발자 영상 (영상출처: 리그 오브 레전드 코리아 공식 유튜브)


▲ 승리의 애니비아 스킨 (사진출처: 리그 오브 레전드 홈페이지)

▲ 승리의 애니비아 스킨 (사진출처: 리그 오브 레전드 홈페이지)




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압수수색
    쿠팡 압수수색
  2. 2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3. 3성탄절 강추위
    성탄절 강추위
  4. 4러시아 장성 폭사
    러시아 장성 폭사
  5. 5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함께 보면 좋은 영상

게임메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