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신문 언론사 이미지

與, 오늘 태영호 후임 최고위원 뽑는다… 당 재정비 주목

서울신문
원문보기
취재진 질문받는 태영호 - 국민의힘 태영호 최고위원이 지난달 10일 국회 소통관에서 최고위원직 자진 사퇴 기자 회견 뒤 취재진의 질문을 받으며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취재진 질문받는 태영호 - 국민의힘 태영호 최고위원이 지난달 10일 국회 소통관에서 최고위원직 자진 사퇴 기자 회견 뒤 취재진의 질문을 받으며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여당이 9일 태영호 전 최고위원의 후임을 뽑는다. 이번 보궐선거는 설화로 불명예 퇴진한 태 전 최고위원의 빈자리를 채우는 것과 동시에 흔들린 당 지도부를 재정비하는 의미가 있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10시30분 제7차 전국위원회를 개최하고 최고위원 보궐선거를 진행한다. 보궐선거 본경선에서는 김가람 당 청년대변인, 이종배 서울시의원, 천강정 경기도당 의료정책위원장이 맞붙는다.

전국위원회는 자동응답시스템(ARS) 투표를 통해 유권자인 전국위원 800여명에 전화를 거는 방식으로 투표를 진행한다.

최고위원 후보자 정견발표가 끝나면 오전 11시20분, 오전 11시40분, 오후 1시, 오후 1시20분 등 4차례에 걸쳐 투표가 진행된다. 투표 결과는 이날 오후 2시 국회에서 선관위원장인 김도읍 의원이 발표한다.

앞서 국민의힘은 지난달 30~31일 자격 심사를 한 후 31일에는 자격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후 다음 달 3일부터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문경근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평양 무인기 의혹 재판부 기피
    평양 무인기 의혹 재판부 기피
  2. 2이재명 대통령 종교지도자 간담회
    이재명 대통령 종교지도자 간담회
  3. 3손흥민 토트넘 복귀
    손흥민 토트넘 복귀
  4. 4서울 시내버스 파업
    서울 시내버스 파업
  5. 5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
    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

서울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