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믿을 수 없어”...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美 골프장서 ‘홀인원’

조선비즈 김은영 기자
원문보기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골프 실력을 뽐냈다.

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정 부회장은 전날 홀인원에 성공해 기뻐하는 영상을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계정에 게재했다. 그는 홀인원을 확인하고 기념하는 영상과 사진을 8장 올리면서 “그냥 한 번에 드갔슴(들어갔음) #홀인원 #시선교란작전 완전 성공함”이라고 썼다.

/정용진 부회장 인스타그램

/정용진 부회장 인스타그램



영상 속 정 부회장은 “믿을 수 없다(I can’t believe it)”라고 말하며 직접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촬영하며 홀에 들어간 공을 확인했다. 골프장 관계자로 보이는 인물과 ‘섀도 크릭(shadow creek)’이라 적힌 깃발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기도 했다.

앞서 지난 5일 정 부회장은 홀인원을 암시하는 기념 케이크 사진을 자신의 SNS 계정에 올려 이목을 끈 바 있다. 정 부회장의 이미지를 본떠 만든 고릴라 캐릭터 ‘제이릴라’ 머리에 영어로 ‘홀인원(HOLE IN ONE)’이라는 글귀와 골프를 치는 정 부회장 모형 등이 장식된 케이크 사진이었다.

제이릴라는 정 부회장의 이니셜(J)과 정 부회장과 닮은 외모의 고릴라를 합성해 만든 캐릭터다.

View this post on Instagram

A post shared by 정용진 (@yj_loves)



정 부회장이 이번에 홀인원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되는 골프장은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섀도 크릭이다. 북쪽의 사막 지역에 자리 잡고 있는 이 골프장은 사막 한가운데 골프 코스와 계곡, 언덕 지역, 폭포 등을 인공적으로 조성해 만들었다.


1990년 유명 골프 설계자 톰 파지오의 설계로 완성된 뒤 회원제 골프장으로 운영되던 이 골프장은, 2000년에 MGM 그룹이 인수했고, 최고의 골프장 중 한 곳으로 꼽힌다.

정 부회장은 지난 4월 프로골프대회(PGA)의 시즌 첫 메이저 대회인 마스터스를 보기 위해 미국에 다녀오기도 했다.

정용진 부회장이 지난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린 특수 제작 케이크./정용진 부회장 인스타그램

정용진 부회장이 지난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린 특수 제작 케이크./정용진 부회장 인스타그램



재계에서 소문난 골프광으로 알려진 정 부회장은 자신의 SNS에 골프 관련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올리고 있다. 현란한 무늬의 골프복을 착용한 사진을 올릴 때마다 ‘시선 교란 작전’이라는 해시태그(#)를 게시해 골프복 사업을 하려는 것이란 관측이 나오기도 했다.


실제 지난해 제이릴라 캐릭터를 전개하는 신세계푸드는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골프 전문 온라인 편집숍 ‘더카트골프’와 함께 캐릭터를 반영한 골프복을 선보인 바 있다.

김은영 기자(keys@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