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정준하·신봉선 ‘놀면 뭐하니?’ 하차…메인PD도 교체

세계일보
원문보기
방송인 정준하(52·사진 오른쪽)와 신봉선(43·〃왼쪽)이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하차한다. 사진=소속사 미디어랩시소 및 야무진

방송인 정준하(52·사진 오른쪽)와 신봉선(43·〃왼쪽)이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하차한다. 사진=소속사 미디어랩시소 및 야무진


정준하(52)와 신봉선(43)이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하차한다.

5일 ‘놀면 뭐하니?’ 제작진은 “2년 동안 함께 한 정준하, 신봉선이 10일 방송분을 끝으로 떠나게 됐다”면서 “10일 방송분 이후 이달 셋째 주와 넷째 주에는 방송을 쉬고 2주간 재정비 기간을 가진다”고 밝혔다.

아울러 “팀을 이끌어 온 박창훈 PD가 하차하고 기존 공동 연출자들 중 김진용, 장우성 PD가 메인 연출을 맡을 예정”이라고 알렸다.

이 같은 조치는 최근 시청률 하락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당초 ‘놀면 뭐하니?’는 김태호 PD와 방송인 유재석(51)이 ‘무한도전’ 종영 후 1년 4개월 만에 함께한 예능프로그램으로 관심을 모았다.

2019년 7월 첫 방송 후 유재석이 트로트 가수 ‘유산슬’, 라면 셰프 ‘라섹’, 하프 연주자 ‘유르페우스’ 등 이른바 ‘부캐’(부캐릭터)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인기를 끌었다. 한국갤럽이 매달 선정하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순위에서 2020∼2021년 10여차례 1·2위에 오르기도 했다.


그러나 김태호 PD가 2022년 초 MBC에서 퇴사하면서 메인 연출자가 교체됐고, 이후 시청률 하락세가 이어졌다.

올해 초에는 6%대 시청률이었으나 차츰 낮아져 3월부터는 한 차례도 5%를 넘기지 못했다. 지난 3일 방송은 3.0%로 올해 최저치를 기록했다.

정경인 온라인 뉴스 기자 jinorij@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신천지 특검
    통일교 신천지 특검
  2. 2우수의정대상 수상
    우수의정대상 수상
  3. 3젤렌스키 트럼프 회담
    젤렌스키 트럼프 회담
  4. 4김영대 추모
    김영대 추모
  5. 5오타니 WBC 출전
    오타니 WBC 출전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