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홍준표 "尹지지율 정상 아니죠. 지금쯤 60%는 나와야 하는데…"

프레시안 박세열 기자(ilys123@pressian.com)
원문보기

[박세열 기자(ilys123@pressian.com)]
홍준표 대구시장이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이 "정상이 아니다"라며 "지금쯤 하면 한 60%는 돼야죠"라고 말했다.

5일 대구 보도에 따르면 홍 시장은 기자 간담회에서 '윤석열 대통령 1년 평가'에 관한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홍 시장은 "다른 대통령에 비교하면 보통 이때쯤 되면 문재인도 한 60% 정도 유지한다. 그러고 난 뒤에 계속 내려간다. 그런데 집권 초기에 인사청문회 때문에 멍들기 시작해서 너무 고생했다"고 말했다.

홍 시장은 "그런데 나는 대통령들이 좀 의아스러운 게, 당선되고 한 두 달 기간이 있잖나. 인수위 때 총리하고 내각 임명을 다 할 수 있다. 그래서 인사 청문 요청을 할 수 있다. 대통령 취임할 때 (내각이 전부) 같이 취임을 해 버려야 한다"라고 말했다.

홍 시장은 다음 대선 출마 여부와 관련해 "지금은 대구 시정만 한다. 아마 연말쯤 되면 안동댐 물 문제도 용역 결과가 나오고 (대구 시정 관련 준비가) 어느 정도까지는 다 세팅이 되지 않을까"고 했다. 이어 홍 시장은 "그 다음은 제가 하는 게 아니고 우리 공무원들이 실행하는 일만 남을 것"이라며 "올해 말까지는 고생 좀 하고 내년부터는 (대구 시정이) 조금 편하지 않을까"라고 여운을 남겼다.

홍 시장은 '정치 훈수 계속 두느냐'는 질문에 "두고 안 두고, 나는 내 생각 숨기고 살지 않는다. 나는 하고 싶은 말을 참고 살지도 않는다. 누구 앞에서라도 한다"고 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이 30일 기자 간담회를 갖고 대구경북신공항 건설 추진 일정 등을 설명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이 30일 기자 간담회를 갖고 대구경북신공항 건설 추진 일정 등을 설명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세열 기자(ilys123@pressian.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합숙맞선 상간녀 의혹
    합숙맞선 상간녀 의혹
  2. 2호남 서해안 대설
    호남 서해안 대설
  3. 3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전
    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전
  4. 4구혜선 카이스트 졸업
    구혜선 카이스트 졸업
  5. 5무인기 침투 압수수색
    무인기 침투 압수수색

프레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