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평촌 찾은 원희룡 “노후계획도시특별법 심의 시작…조만간 제정 기대”[부동산360]

헤럴드경제 신혜원
원문보기
안양 평촌서 노후계획도시 정비 주민간담회 개최

元 “시행령 마련 등 후속 작업 선제적 추진할 것”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4일 오후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노후 아파트단지 밀집 지역을 둘러보며 발언하고 있다. [연합]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4일 오후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노후 아파트단지 밀집 지역을 둘러보며 발언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신혜원 기자]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4일 분당·일산 등 1기 신도시 주택 재건축 기간을 단축하고 용적률을 완화하는 내용을 담은 ‘노후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과 관련해 “지난달 30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심의가 시작된 만큼 제정 절차가 조만간 마무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원 장관은 이날 오후 경기도 안양시 평촌을 방문해 노후계획도시 정비에 대한 주민간담회를 열고 “신속히 법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국회와 긴밀히 협력하고 시행령 및 기본방침 마련 등 후속 작업도 선제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주민간담회는 2월 9일 열린 ‘국토부 장관·1기 신도시 지방자치단체장 간담회’에서 지자체장의 건의에 따른 것으로, 평촌 방문을 마지막으로 원 장관은 약속했던 5개 신도시(고양 일산·군포 산본·부천 중동·성남 분당·안양 평촌) 순회 현장 소통 일정을 모두 완료했다.

이날 간담회는 노후화된 주택과 기반 시설로 인한 지역주민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원 장관이 들은 후 정부의 정책 방향에 대하여 설명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원 장관은 “현장 행보를 통해 노후 주거환경을 살펴보고 주민들의 불편함과 염원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었던 만큼, 소외되는 곳이 없도록 촘촘하게 관련 제도를 마련하겠다”며 “당초 약속했던 노후계획도시 현장 행보는 모두 마무리됐지만 주민 의견이 지속 반영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계속 만들겠다”고 했다.

뿐만 아니라, 원 장관은 간담회 종료 후 평촌신도시 내 노후 아파트단지를 도보로 이동하면서 노후 주거환경을 직접 둘러본 후 인덕원역을 방문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등 광역교통체계를 점검했다.



hwshi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