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엔비디아 CEO "차세대 반도체도 TSMC서 위탁 생산"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최원진 기자= 인공지능(AI) 열풍의 최대 수혜 기업으로 꼽히는 엔비디아의 젠슨 황(대만명: 黃仁勳, 황런쉰) 최고경영자(CEO)가 차세대 반도체도 대만 TSMC에서 위탁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고 대만 중앙통신사(CNA), 자유시보 등 매체가 2일 보도했다.

황 CEO는 전날 타이베이시 IT박람회 '컴퓨텍스(Computex) 2023'에 참석한 뒤 언론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번 주에 출시한 다양한 그래픽칩, 중앙처리장치(CPU), 그래스호퍼(GH) 칩 등은 모두 TSMC에서 생산된다며 "차세대 칩도 TSMC에서 생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유시보는 "이 발언은 엔비디아가 차세대 칩을 한국 삼성전자나 미국 인텔에 위탁 생산할 것이란 추측을 불식시켰다"고 진단했다.

황 CEO는 TSMC가 세계적 수준의 공정 기술, 거대한 생산 능력 및 놀라운 유연성을 갖췄다면서 "수율과 생산원가 절감 측면도 모두 우수하다. 단기간 안에 이처럼 해내기가 어렵다"고 말했다.

황 CEO는 이날 TSMC와 폭스콘 경영진과 만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가 대만 일정을 마치고 중국을 방문할지 관심이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2일 한 중국 매체는 황 CEO가 오는 6일 상하이를 방문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전날 블룸버그통신도 황 CEO가 대만 일정을 마치면 중국을 방문해 텐센트, 비야디 등 대표 기업들을 찾는다고 보도한 바 있다.

대만 행사에서 연설하는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 2023.05.29 [사진=블룸버그]

대만 행사에서 연설하는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 2023.05.29 [사진=블룸버그]


wonjc6@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김상식 매직 베트남 4강
    김상식 매직 베트남 4강
  3. 3김성현 소니오픈 선두
    김성현 소니오픈 선두
  4. 4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5. 5신동욱 한동훈 공개 검증
    신동욱 한동훈 공개 검증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