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네이버 인물정보 항목 다양화…본인 참여 서비스 모바일로 확대

연합뉴스 홍국기
원문보기
네이버 인물정보 서비스 업데이트 예시 이미지[네이버 제공]

네이버 인물정보 서비스 업데이트 예시 이미지
[네이버 제공]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네이버는 오는 14일 인물정보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해 프로필 항목에 전문 분야 정보를 등록할 수 있게 된다고 2일 밝혔다.

기존의 직업·경력 정보에 더해 전문성을 강조할 수 있는 항목이 추가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통역사의 경우 영어, 일본어, 프랑스어 등 전문적으로 통역하는 언어를 소개할 수 있다. 심리상담가는 아동·청소년, 부부·가족 등 세부 전문 분야 정보를 등록할 수 있다.

최근 많은 사용자가 관심을 보이는 정보인 '반려동물'도 인물정보 프로필에 추가된다.

양미승 네이버 인물정보 리더는 "프로필에 새롭게 추가될 항목인 전문 '분야', '반려동물'은 사용자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추가하고 싶은 정보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상위 2개 항목"이라며 "앞으로도 사용자와의 활발한 소통을 기반으로 네이버 인물정보를 더욱 다양하고 특별하게 표현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아울러 자신의 프로필 사진도 본인 참여 서비스를 통해 최대 40장까지 직접 올리기가 가능해진다.


또 네이버는 2009년 출시해 그간 PC에서만 가능했던 인물정보 본인 참여 서비스를 오는 14일부터 모바일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등록·수정·권한·삭제 신청을 편리하게 하고 내 권한, 진행 조회, 신청 이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본인 참여 서비스 내 '마이 페이지' 항목도 PC·모바일에 신설된다.

네이버는 지난해 12월 인물정보 프로필에 MBTI(성격유형검사), 취미, 별명 등 스스로를 더욱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는 항목들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한 결과, 당시 업데이트 다음날 하루 신규 등록·수정 신청이 기존의 약 5배로 증가했다며 이번에도 사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기대된다고 소개했다.

redfla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2. 2검정고무신 성우 선은혜 별세
    검정고무신 성우 선은혜 별세
  3. 3장동혁 쌍특검 단식
    장동혁 쌍특검 단식
  4. 4이란 왕세자 북한
    이란 왕세자 북한
  5. 5정신우 셰프 별세
    정신우 셰프 별세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