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최고의 암말은? … ‘트리플티아라’ 두번째 경주 개최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원문보기
국산 3세 최우수 암말을 선발하는 ‘트리플티아라’ 시리즈 두 번째 경주가 개최된다.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은 ‘트리플티아라’ 시리즈 두 번째 경주 ‘코리안오크스’가 오는 4일 오후 4시 10분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제6경주로 펼쳐진다.

경주명 오크스(Oaks)는 참나무를 뜻하는 영어단어다. 경주는 18세기 참나무 숲이 있는 토지를 가진 영국 귀족 ’더비경‘이 결혼 기념으로 3세 암말 경주를 개최한 것에서 유래했다.

영국에서는 5대 경마 경기 중 하나로 꼽히며 일본, 호주 등 여러 국가에서 오크스 대회를 시행하고 있다.

한국은 2000년 3세 암말 경주로 ’코리안오크스‘가 창설됐다. 2020년 루나스테이크스 대상경주가 신설되고 암말 삼관경주 체계가 정립되면서 ‘트리플티아라’ 시리즈 경주의 두 번째 관문으로 자리 잡았다.
트리플티아라 첫 경주 ‘루나스테이크스’에서 ‘즐거운여정’이 우승하는 모습.

트리플티아라 첫 경주 ‘루나스테이크스’에서 ‘즐거운여정’이 우승하는 모습.


지난 4월 열린 ‘트리플티아라’의 첫 번째 경주 ‘루나스테이크스’는 인기 1순위였던 ‘즐거운여정’이 이변 없이 우승을 차지하며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이번 오크스 경주에서 주목할 만한 우승 후보는 지난 경기 1위였던 ‘즐거운여정’와 ‘닥터오스카’, ‘매직클래스’, ‘라온포레스트’, ‘라온더퀼리티’ 등이 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민간 무인기 중대범죄
    민간 무인기 중대범죄
  2. 2이민성호 레바논
    이민성호 레바논
  3. 3신봉선 양상국 플러팅
    신봉선 양상국 플러팅
  4. 4데이앤나잇 이순재
    데이앤나잇 이순재
  5. 5이란 안보 레드라인
    이란 안보 레드라인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