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애플 아이폰15 크기 변화 없어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아이폰13 미니(좌), 아이폰14 플러스 [사진: 폰아레나]

아이폰13 미니(좌), 아이폰14 플러스 [사진: 폰아레나]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 팬들은 아이폰15 시리즈의 디스플레이 크기를 궁금해 하고 있다.

31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레이더에 따르면, 오는 9월 출시 예정인 아이폰15 시리즈의 디스플레이 크기는 기존 아이폰14 시리즈와 같을 것이라는 예측이다.

아이폰은 2020년 이후 미니 모델을 제외하고, 기본 모델과 프로 모델의 디스플레이는 6.1인치(약 15cm), 플러스와 프로 맥스 모델이 6.7인치(약 17cm) 크기로 출시됐다.

케이스 제작업체에 보내진 사양을 기반으로 제작된 최근 아이폰15 모형은 현재 아이폰 시리즈 크기가 동일하다. 즉, 아이폰15 및 아이폰15 프로는 6.1인치, 아이폰15 플러스 및 아이폰15 프로 맥스는 6.7인치가 된다는 것.

아울러 아이폰15와 아이폰15 플러스는 아이폰14 프로에 탑재된 다이나믹 아일랜드(Dynamic Island)를 지원할 예정이다.

다이나믹 아일랜드는 화면 상단에 알림, 앱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또한 아이폰15 프로 맥스와 울트라는 역대 아이폰 중 가장 밝은 화면을 갖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쉬림프애플프로(ShrimpApplePro)라는 유명한 애플 유출자가 밝혔다.

화면 주사율의 변화를 제외하면 차기 아이폰 프로 모델은 외관상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15는 프로 모델의 프로모션 120헤르츠(Hz) 주사율이 아닌, 60Hz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아이폰16 프로는 역대 아이폰 중 화면이 가장 클 것이라고 관련 소식통들이 예측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뉴진스 다니엘 계약해지
    뉴진스 다니엘 계약해지
  2. 2이시영 캠핑장 민폐 논란
    이시영 캠핑장 민폐 논란
  3. 3여인형 이진우 고현석 파면
    여인형 이진우 고현석 파면
  4. 4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5. 5대통령 춘추관 방문
    대통령 춘추관 방문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