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MBN 언론사 이미지

이태원 참사 '닥터카 탑승' 신현영, 검찰 송치

MBN
원문보기
이태원 참사 당시 ‘닥터카’를 탑승해 논란이 불거진 의사 출신 신현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오늘(1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를 받는 신 의원을 지난달 26일 서울중앙지검에 송치했습니다.

신 의원은 이태원 참사가 발생하고 수습 중이던 지난해 10월 30일 오전 과거 자신이 근무했던 명지병원 DMAT(재난의료지원팀) 닥터카를 타고 자택에서 참사 현장으로 이동해 의료진의 현장 도착을 지연시킨 혐의를 받습니다. 당시 닥터카에는 치과의사인 신 의원 남편도 함께 탑승했습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이종성 국민의힘 공개한 ‘재난거점병원 DMAT별 출동시간’ 자료에 따르면 25㎞ 거리에 있던 명지병원은 참사 현장에 출동하는 데 54분이 소요됐습니다.

비슷한 거리에 위치한 분당차병원, 한림대병원 DMAT이 각각 25분, 21분 걸린 것에 비해 약 20~30분 늦게 도착한 것입니다. 이보다 더 먼 곳에 위치한 36㎞ 거리의 아주대병원에서도 26분 만에 현장에 도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시민단체 서민민생대책위원회와 이종배 국민의힘 서울시의원은 지난해 12월 신 의원을 응급의료법 위반 외 직권남용, 공무집행방해, 강요 등의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습니다.

[김지영 디지털뉴스 기자 jzero@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2. 2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김동완 가난 챌린지 저격
  3. 3쿠팡 정부 지시 논란
    쿠팡 정부 지시 논란
  4. 4하나은행 신한은행 경기
    하나은행 신한은행 경기
  5. 5통일교 특검법 논란
    통일교 특검법 논란

MB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