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민주당, 후쿠시마 오염수 긴급현안질문 추진…본회의 개최 검토

헤럴드경제 이승환
원문보기
"모든 상임위 가동 '시찰단 보고서' 검증"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이승환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후쿠시마 오염수와 관련한 긴급현안질문을 위한 '본회의 개최'를 추진한다.

박광온 민주당 원내대표는 2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후쿠시마 오염수와 관련된 모든 국회 상임위원회 가동을 여당과 협의해 상임위별로 시찰단 보고서를 종합적으로 검증하고 국민에게 공개하겠다"며 "필요하다면 긴급현안질문을 위한 본회의 개최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국민의힘도 민주당의 검증 과정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으로 본다. 피할 이유가 없을 것"이라며 "우선 민주당이 제안한 (오염수 방류) 반대 촉구 결의안과 '국회 검증특별위원회 구성'부터 답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오후 귀국하는 정부 시찰단을 향해서는 "최대한 이른 시일 안에 시찰 결과를 국회에 보고하기를 바란다"며 "그 보고서에는 정부 입김이 담겨서는 안 된다. '빈 통 시찰'이라 하더라도 반드시 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환경운동연합 설문조사를 보면 국민 85%가 오염수 방류를 반대하고, 72%는 수산물을 덜 먹겠다고 답했다"면서 "오염수에 대한 국민 목소리는 거의 절대적인 반대다. 민주당은 오늘 광화문에서 국민 서명운동을 시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nic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3. 3시험관 득녀
    시험관 득녀
  4. 4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5. 5손태진 로맨틱 이벤트
    손태진 로맨틱 이벤트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