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외국인도 반할 한국의 숨은 맛집은 어디?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특색있는 지역 음식과 골목을 소개하는 '한국의 숨은 골목 7 맛집 여행' 가이드북을 25일 발간했다.

외국인 관광객도 현지인이 즐기는 곳과 음식점을 찾는 추세다. 이에 맞춰 한국관광공사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소개할 만한 골목과 골목 맛집'을 묻는 설문조사 진행해 '한국의 숨은 골목 7 맛집 여행'을 구성했다. 여행일정을 계획하는 20~40대 한국인 1058명을 대상으로 외국인 관광객의 접근성, 지역특색 등을 고려해 '한국의 숨은 골목 7 맛집 여행' 리스트를 선정했다.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2023.05.25 89hklee@newspim.com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2023.05.25 89hklee@newspim.com


오션뷰를 배경으로 먹는 양은 냄비라면, 성게알 김밥을 맛보는 '부산 흰여울마을길', 전통 디저트가 있는 '서울 서순라길', 한국 원조 막창골목부터 로컬 푸드까지 두루 즐기는 '대구 앞산 카페거리' 등 외국인 관광객은 물론 내국인도 가볼 만한 숨은 골목 7곳을 각각의 특색 있는 음식을 주제로 소개하고 있다. 또한 약 3시간 내외로 머무르며 각 골목의 역사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주변 도보여행 코스도 제안했다.

'한국의 숨은 골목 7 맛집 여행' 가이드북은 공사 대한민국구석구석 홈페이지의 여행 가이드북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 가이드북은 e-북 형태로 영어, 일문, 중간체, 중번체로 제공한다. e북은 공사 외국어 관광정보 홈페이지에서 6월 중순부터 확인 가능하다.

이재환 한국관광공사 부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K푸드가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한 여행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음식콘텐츠를 발굴해 외국인관광객 유치 확대의 중심 동력으로 활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사는 이번 숨은 골목 7 맛집 여행 가이드북을 활용해 주요 해외 로드쇼 홍보는 물론, 해외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먹방투어' 발굴과 상품화 등 K푸드를 통한 방한여행객 유치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89hklee@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