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케이뱅크 "자동차금융 혁신 서비스 선도"

파이낸셜뉴스 김동찬
원문보기
도이치모터스·차란차와 협업


권혁민 도이치모터스 대표, 서호성 케이뱅크 은행장, 박창우 차란차대표(왼쪽부터)가 23일 도이치모터스 성수통합센터에서 열린 업무제휴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케이뱅크 제공

권혁민 도이치모터스 대표, 서호성 케이뱅크 은행장, 박창우 차란차대표(왼쪽부터)가 23일 도이치모터스 성수통합센터에서 열린 업무제휴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케이뱅크 제공


케이뱅크는 도이치모터스, 차란차와 함께 '자동차금융 혁신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제휴'를 체결해 인터넷은행 최초로 자동차대출 혁신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도이치모터스는 BMW와 MINI 등을 수입·판매하는 자동차 전문기업이며, 차란차는 온라인 중고차 매매 플랫폼으로 도이치모터스의 자회사다.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과 자동차를 연계하는 혁신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비대면 금융혁신을 선도하는 인터넷은행 케이뱅크와 국내 수입차 업계 대표기업들이 손을 맞잡은 만큼 금융의 디지털혁신이 자동차금융 영역으로 확대된다는 설명이다.

우선 케이뱅크 앱과 차란차 앱을 연계해 중고차 조회부터 구매를 위한 자동차대출 실행까지 한 번에 이뤄지는 서비스를 연내 출시한다. 이를 통해 비대면-원스톱의 편리함은 물론 낮은 대출금리 혜택까지 제공한다.

이에 앞서 케이뱅크는 자동차대출의 첫 단계로 자동차대출 대환상품을 인터넷은행 최초로 상반기 중 출시하고 연내에는 대출 커버리지를 구입자금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최고위원 이성윤 문정복
    최고위원 이성윤 문정복
  2. 2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3. 3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3연패
    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3연패
  4. 4브레그먼 컵스 계약
    브레그먼 컵스 계약
  5. 5안양 임완섭 권우경
    안양 임완섭 권우경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