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Again 2019’ 프랑스와 맞서는 한국 U-20, 선발 라인업 발표 [U-20 WC]

매일경제 민준구 MK스포츠(kingmjg@maekyung.com)
원문보기
‘Again 2019’. 리틀 태극전사들이 4년 전 영광을 재현하기 위한 첫걸음에 나선다.

한국 U-20 축구대표팀은 23일(한국시간) 아르헨티나 멘도사의 에스타디오 말비나스 아르헨티나스에서 열리는 프랑스와의 2023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F조 첫 경기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다.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골키퍼 김준홍을 시작으로 이찬욱과 김지수, 최석현, 그리고 배서준과 강상윤, 이승원, 박창우, 마지막으로 이영준과 강성진, 김용학이 선발 출전한다.

‘Again 2019’. 리틀 태극전사들이 4년 전 영광을 재현하기 위한 첫걸음에 나선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Again 2019’. 리틀 태극전사들이 4년 전 영광을 재현하기 위한 첫걸음에 나선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주목해야 할 선수는 김지수다. 여러 유럽 구단의 관심을 받고 있는 그는 이번 대표팀의 핵심 선수이자 수비수다.

대표팀은 4년 전 2019년 대회에서 에이스 이강인을 중심으로 FIFA 주관 대회 첫 남자축구 결승 진출이라는 역사를 썼다. 결승에서 우크라이나에 1-3으로 패했지만 첫 준우승을 이뤄냈다.

첫 경기 상대가 다소 버거운 프랑스라는 건 아쉽지만 그래도 김 감독과 대표팀은 4년 전 기적의 순간을 간직한 채 당당히 맞설 것으로 예상된다.

[민준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쪼개기 후원
    통일교 쪼개기 후원
  2. 2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채용 비리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채용 비리
  3. 3안동 야산 산불
    안동 야산 산불
  4. 4정통망법 기술협력 위협
    정통망법 기술협력 위협
  5. 5해병대 신병 수료식
    해병대 신병 수료식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