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터치만으로 전화 받는 안경 '화웨이 아이웨어' 국내 상륙.. 가격은?

파이낸셜뉴스 구자윤
원문보기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이는 화웨이 아이웨어.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이는 화웨이 아이웨어.


한국화웨이가 차세대 스마트 안경인 ‘화웨이 아이웨어’를 한국에 정식 출시한다.

스마트 연결·대화형 기능 강화

19일 한국화웨이에 따르면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이는 화웨이 아이웨어는 일반적인 안경의 외적인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스마트 연결 및 대화형 기능에 초점을 둔 제품이다. 화웨이 아이웨어는 오픈 어쿠스틱 디자인으로 설계돼 장시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간단한 터치만으로 전화를 수신할 수 있어 여행, 운전, 운동 등 다양한 상황에서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음성·영상 통화를 지원한다.

국내에 출시된 화웨이 아이웨어는 스마트 연결 및 대화형 기능 측면에서 포괄적으로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다.

사용자는 더블 탭, 슬라이드, 핀치 등 간단한 손가락 동작으로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또 오디오 연결 센터를 통한 편리한 기기 관리 및 연결을 통해 디지털 시대에 맞는 매끄럽고 효율적인 경험을 누릴 수 있다. 화웨이 아이웨어는 클래식 렉탱글 풀 프레임과 세미 프레임으로 구성되며 탈부착이 가능한 편리한 전면 프레임으로 사용자가 손쉽게 프레임을 교체하거나 세척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조용한 곳에서 통화음량 낮춰

화웨이는 더욱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기 위해 유연하고 탄성 있는 템플(안경 다리)로 착용 시 머리에 가해지는 압박을 줄이고 실리콘 코패드로 미끄럼을 방지하며 머리 둘레에 맞춰 최적화된 곡면 템플을 제공해 사용자가 하루 종일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화웨이 아이웨어는 오디오 품질 측면에서 128㎜ 두께의 웨이퍼를 사용한 대형 진폭 스피커를 탑재해 강력하고 몰입감 있는 오디오 경험을 제공한다. 또 음악 청취나 음성 통화 시 방향성 사운드 체임버와 공기 벤트를 통해 공기 마찰로 인한 소음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소리가 새어나가는 것을 방지한다. 엘리베이터나 회의실 등 조용한 주변환경에서 자동으로 통화 음량을 낮춰주는 스마트 볼륨 조절 기능으로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도 있다.

화웨이 아이웨어는 길게 터치하기, 더블 탭, 스와이프, 핀치 등 제스처 제어를 통해 통화 거부, 음성 지원 활성화, 볼륨 조절 및 신규 디바이스 페어링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화웨이 AI 라이프 앱에서 맞춤형으로 제어 방식을 설정해 스마트하고 편리한 대화형 경험을 즐길 수 있다.

화웨이 아이웨어는 완전 충전 시 최대 16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유선 마그네틱 충전 솔루션을 탑재했으며 C타입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핸드폰으로 역충전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제품 가격은 35만8000원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탈당 의혹
    김병기 탈당 의혹
  2. 2이재명 멜로니 정상회담
    이재명 멜로니 정상회담
  3. 3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4. 4권상우 짠한형
    권상우 짠한형
  5. 5이민성 감독 한일전 승리
    이민성 감독 한일전 승리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